지난주 '이볼브' 업데이트에 이어 일주일 만에 진행되는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원작을 배경으로 한 미션전이 공개된다.
'란타오섬 배틀 로얄'은 기동무투전 G건담 41~45화를 배경으로 한 미션전으로, 일대 다수가 아닌 일대 일의 새로운 싱글 대전이다.
계속해서 동일한 유닛과 대전해야 하는 기존방식에서 벗어나 총 7종의 각기 다른 적과 대전을 펼치도록 단계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지막 보스전을 클리어할 경우 보상으로 AS랭크 '건담 슈피겔(멧사 그란츠)'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캡슐머신 71호기가 추가된다. 이번 캡슐머신은 비공개된 BR랭크 1종과 B랭크 '바잠' 그리고 BR랭크 '제스타', '리젤', '리젤(대장기)', '제타 플러스(C1형)' 등 총 6종의 구성으로 제공된다.
또 SR랭크 인기유닛인 '사자비(복부확산 메가입자포)', '시난주(빔 액스)', '켈딤건담 GNHW/R'이 다시 선보인다.
여름방학 업데이트 마지막 단계로 9일에는 미션전 '란바 랄 특공'이 추가될 예정이다.
기동전사 건담 16~19화를 배경으로 한 '란바 랄 특공'은 아프리카 사막지역에서 적으로부터 건탱크과 건캐논을 보호하면서 상대를 일정 수 이상 파괴해야 하는 미션전이다. 3단계 보스전까지 주어진 임무를 완료하면 보상으로 CS랭크 '자쿠I(란바 랄 전용기)'가 지급된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건담 애니메이션의 스토리와 향수를 그대로 느끼실 수 있도록 원작 배경의 미션전을 준비했다"며 "원작 미션전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보상과 재미를 이번 기회에 느껴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