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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 E&M 2분기 흑자 전환… 게임 매출은 부진

CJ E&M 2분기 흑자 전환… 게임 매출은 부진
CJ E&M은 9일 공시를 통해 2012년 2분기 매출 3310억원, 영업이익 96억원, 당기순이익 328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적자였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2분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

CJ E&M의 2분기 매출은 방송과 음악사업부문의 성장에 힘입어 전분기 대비 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역시 방송 사업부문의 호조로 전분기 33억원 적자에서 96억원 흑자로 전환됐다.

각 사업부문별로는 방송부문 2090억원, 게임부문 537억원, 영화부문 255억원, 음악-공연-온라인 사업부문 428억원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방송 사업부문은 '보이스코리아', '코미디빅리그3', '마스터쉐프코리아', '노란복수초' 등 앵커프로그램의 확대에 따른 광고매출 증가와 '신사의품격' 지상파 방영권 판매, '결혼의꼼수', '일년에 열두남자' 등 해외 콘텐츠 판매 증가에 힘입어 매출이 전년 동기대비 20% 증가했다.

음악 사업부문의 경우 '버스커버스커', '울랄라세션' 등의 자체 제작 음반, 음원 흥행 및 '신화', '인피니트' 등 콘서트 사업 호조가 실적 상승에 주요 역할을 했다. 공연 사업의 '위키드', '닥터지바고' 등 라이선스 공연 및 '풍월주' 등 자체 공연 호조도 매출 증가에 기여했다.

반면 게임사업부문은 모바일사업의 약진에도 불구하고 '서든어택'의 차질 지속이 실적에 걸림돌로 작용했으며 영화사업부문은 국, 내외 흥행작 부진이 실적 부진의 주요 원인이 됐다.

CJ E&M 정승욱 경영지원실장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투자가 상반기에 집중되면서 비용 압박에 따른 손익 부담이 있었던 방송 부문의 경우, 하반기 들어 비용증가가 둔화되는데다 '슈퍼스타K4'가 17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점도 호재"라며 "영화 부문의 경우 이미 450만명을 돌파한 '연가시'를 비롯해 '광해, 왕이 된 남자' 등 흥행 기대작이 하반기 라인업에 집중돼 있으며 게임 부문 역시 '마계촌온라인' 등 인기 콘텐츠들이 하반기에 포진돼 있어 3, 4분기에는 매출 성장뿐 아니라 손익 또한 큰 폭으로 개선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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