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전분기대비 매출,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모두 15%, 28%, 49% 감소한 수치다. 전년동기대비 매출은 0.3% 증가했지만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0%, 21% 감소했다.
부문별로는 국내 부문은 68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12% 감소했다. 계절적 비수기 영향에 따라 전반적인 감소세를 보였으나 7월 이후 '피파온라인2'가 동시접속자 13만 명을 돌파하고, 신작 '레이더즈'도 동시접속자 1만 명을 달성하는 등 뚜렷한 회복세를 보이고 있어 하반기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반면 해외 부문에서는 1002억 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해외 매출은 전체의 60%를 차지한다. 네오위즈게임즈 측은 "해외 부문의 이 같은 성과는 중국 ’크로스파이어’가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는 등 해외 출시 게임이 견실한 성장을 이뤘기 때문"이라고 풀이했다.
한편 2012년 상반기 실적은 매출 3656억 원, 영업이익 614억 원, 당기순이익 419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 16%, 영업이익 18%, 당기순이익 29% 증가한 것으로 창립 이래 최대 실적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하반기 신규 타이틀 확보와 신사업 확대 등을 통해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모바일 게임 분야 역량 강화를 위해 게임온, 네오위즈씨알에스,네오위즈모바일 등의 계열사와 함께 국내 및 해외 시장에 20여 개 신작을 선보인다. 또 자체 개발작인 '야구의신', '레전드오브소울즈'등을 하반기에 출시하는 한편, 지스타 2012를 통해 대작 MMORPG '블레스'의 시연 버전을 선보이고, 1종의 대작 RPG와 3종의 차세대 FPS 개발에도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세계를 대상으로 양질의 게임 라인업을 공급하기 위해 게임 포털 피망을 글로벌 소셜 플랫폼으로 전환 구축하고,멤버쉽 통합 등 이용자 환경 개선 및 접근성 강화를 단계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올해 상반기는 국내외 대작 출시와 도전적 사업 환경에도 불구하고,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며 “하반기에는 글로벌 소셜 플랫폼 구축, 신규 게임 라인업 확충,모바일 사업 확대 등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