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콘솔 게임기 Xbox 360 출시 10주년을 기념하는 자리인 동시에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블록버스터 타이틀을 만나볼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시간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질 계획이다.
또한 컨트롤러 없이 즐길 수 있는 동작인식기기 키넥트를 통해 구현할 수 있는 세 가지 테마 E3(Entertainment, Education, Exercise)를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시간도 마련해 그 어느 때보다 의미 있는 행사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올 하반기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블록버스터 타이틀 '헤일로4'를 시연해볼 수 있는 체험존이 대거 마련될 예정이며, 중앙 무대에서는 오는 10월 19일 발매예정인 '댄스 센트럴 3'의 소개와 함께 화끈한 댄스 퍼포먼스가 펼쳐질 예정이다. 그 외에도 화려한 축하 공연, 게임 시연 행사, 미발매 신작 국내 최초 시연회 등 다양한 무대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으며 참가자 전원이 파티 분위기에서 최고의 게임 및 다채로운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현장에 방문하지 못하는 Xbox 360 팬들을 위해 행사 전체를 다음 tv팟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며, Xbox Kinect Korea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XboxKorea)에서도 이벤트를 진행,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IEB 사업부 송진호 이사는 "올해로 4번째를 맞이하는 XBOX 360 INVITATIONAL 은 출시 10주년이라는 의미를 더해 보다 다양한 프로그램 구성을 통해 참석자들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최고의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히 준비했다"며 "행사장을 방문하는 모든 분들이 자유롭게 Xbox 360과 키넥트를 실제로 작동해 보고 다양한 경험을 갖고 돌아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