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모모] 오투잼U, '이현도 스페셜' 앨범 업데이트

모모(대표 강영훈)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iOS 리듬 액션 게임 '오투잼U'가 21일 '이현도 스페셜' 앨범을 업데이트한다고 밝혔다.

압도적인 리듬액션게임으로 '오투잼U' 글로벌 버전이 동남아시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지난 7월, 대중가요 음원을 대거 추가한 국내버전이 한국 애플 앱스토어 마켓에 런칭 되었다. 런칭 6일 만에 일일접속자 10만명을 달성하였고 앱스토어 뮤직카테고리 1위에 등극하여 원조리듬게임의 자존심을 지킨바 있다.

금번 업데이트 되는 '이현도 스페셜' 앨범은 90년대 학창시절을 보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유명 힙합 듀오 DEUX의 멤버인 이현도가 작곡 또는 참여한 노래를 선별한 패키지이다.

1차로 업데이트 되는 음원은 '우리는'과 '말해줘'로 리듬 게임에 자주 소개되지 않았던 힙합과 뉴잭스윙 장르의 음악을 치밀한 비트 스타일로 게임화 하여 흥겨운 그루브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현도는 현진영의 앨범에 '너에게만' 음원을 수록하면서 작곡가로 활동을 시작했으며, 90년대 후반에는 'DEUXISM'과 'FORCE DEUX'음반이 한국음반 100대 명반에 선정되었다.

이용자들이 오투잼을 통해 90년대 대중가요 아이콘인 이현도의 음악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음원의 본질적인 특색을 파악하여 노트 패턴을 구성하였다. '우리는' 음원은 섬세한 리듬감, 강렬하게 가공 된 힙합 비트와 오케스트라 힛을 강조하였고 브리지의 변주 리듬과 자유분방한 스타일의 랩 연주를 포인트로 하여 이용자들이 진취적이고 당찬 재미를 맛 볼 수 있도록 설계하였다.

두 번째 곡인 지누션 'Jinusean' 앨범의 '말해줘'는 동양적 선율의 인상적인 스트링 플릭 사운드와 이현도 특유의 스윙 비트를 주요 연주 요소로 잡아 게임성을 극대화 하였다.

모모 정순권 이사는 "온라인 오투잼때부터 이현도, 듀스 음악은 음악 게임에 꼭 제공하고 싶었는데 오투잼U 런칭을 통해 이 음원들을 서비스할 수 있게 되어 정말 기쁘다. 오투잼U는 앞으로도 시대마다 의미있는 아티스트와 음악을 발굴하여 소개하고 재조명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함으로써 게임적 재미뿐만 아니라 음반 산업에도 순기능을 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