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상승세 탄 엔씨소프트, 시장서 강세…'길드워2' 상용화 기대↑

상승세 탄 엔씨소프트, 시장서 강세…'길드워2' 상용화 기대↑
엔씨소프트 주가가 6거래일 연속 상승세를 타고 있다. 올 하반기 상용화 서비스가 예정돼 있는 '길드워2' 등에 대한 기대가 투자심리를 자극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엔씨소프트 주가는 현재 25만원선 회복을 눈 앞에 두고 있다. 엔씨소프트는 21일 종가 기준 24만 3000원에 장이 마감된 상태. 전일 대비 0.61%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지만, 꾸준한 오름세를 기록 중이다. 엔씨소프트 주가가 25만원선을 유지하는 것은 지난달 10일 이후 처음이다.

엔씨소프트 주가가 반등을 시작한 이유는 신작 '길드워2'에 대한 투자심리가 반영된 결과로 풀이된다. 오는 28일 북미, 유럽 출시를 앞두고 있는 '길드워2'는 독일 게임스컴을 통해 상당한 호평을 받은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길드워2'는 사전 예약판매 기간 동안 200만장의 판매고를 기록, 아마존 사전주문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흥행을 예고하고 있기도 하다.

지난 6월 출시된 '블레이드앤소울'의 흥행도 주가 상승의 원인으로 볼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은 현재 PC방 리서치 사이트 게임트릭스 기준 PC방 점유율 15%대를 기록, 종합 2위에 올라있다. 이를 토대로 2분기 실적 대비 3분기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다.

증권가에선 "엔씨소프트 주가가 3분기부터 '블레이드앤소울'과 '길드워2'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해 실적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며 "3분기 예상매출과 영억이익 모두 흑자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