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포털 PlayG를 운영 중인 에프앤커머스는 동양판타지 세계관의 웹게임 청산별곡의 비공개서비스를 30일부터 9월1일까지 3일간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청산별곡은 올해 초 중국과 대만에서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며 국내 서비스 행보가 주목됐던 화제작으로 삼계로 나뉜 세상의 선인이 되어 인간들을 인도하기 위한 득도의 여정을 담아 낸 2.5D 그래픽의 웹 RPG다.
청산별곡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으로 가입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테스트는 서버 안정성 확보와 게임 콘텐츠의 기술적 점검이 주목적이다. 5대 사문과 비행 펫, 경쟁의 중심이 되는 농장 시스템 및 PK와 PVP 등이 주요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테스트 기간 동안 자동이동 사냥의 편의성을 토대로 총 12개의 캐릭터 중 6개를 플레이 해볼 수 있다.
에프앤커머스 김동기 본부장은 "우리에게 익숙하고 우리가 재미있는 청산별곡을 선보이고자 게임 BGM, GUI 신규 디자인, 원화 신규제작 등 많은 부분의 현지화를 위해 수개월간 구슬땀을 흘려왔다"며 "제대로 된 서비스, 시간이 아깝지 않는 게임을 위해 막바지 현지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니 이번 비공개서비스에 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