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틸파이터'는 액션게임의 호쾌한 액션성과 AOS 장르의 전략적인 재미를 결합시켜 차별화된 게임성을 선보인다. 특히 보스 몬스터의 스킬을 훔쳐(Steal) 싸우는(fighter) '스틸파이터'만의 고유 시스템을 통해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다.
29일 공개된 영상은 실제 게임플레이 영상으로 제작됐으며, 기본 공격만으로도 경험할 수 있는 통쾌한 타격감, 다양한 패턴의 몬스터, 3D 쿼터뷰 시점에 최적화된 논타겟팅 액션 시스템 등을 통해 '스틸파이터'의 역동적인 액션을 잘 보여준다.
또한, 맵 전체가 열려 있는 오픈 맵 구조의 스테이지를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선택 또는 파티원의 임무 완료 방식에 따라 스테이지 공략 루트가 달라지게 되는 '멀티 초이스 퀘스트' 시스템이 구현돼 자유도 높은 파티 플레이가 가능하다.
한편, 그라비티는 9월5일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 해 '스틸파이터'의 1차 CBT 일정과 주요 테스트 내용을 발표할 예정이다.
신정섭 그라비티 온라인게임사업팀장은 "스틸파이터는 전략적인 AOS 게임 요소가 강화된 액션 게임으로 짜릿한 타격감과 전략적인 플레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며 "조만간 1차 CBT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의견과 평가를 받고자 하니 지속적인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