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구의신'의 가장 큰 장점은 세계적으로 검증된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인 '베이스볼 모굴'의 엔진을 바탕으로 한 기록의 리얼리티이다. 여기에 한국프로야구 공식 기록업체의 실제 선수 데이터가 더해져 더욱 사실적인 기록을 보여준다. 나만의 팀을 구성하고 다양한 작전을 구사해 구단을 우승으로 이끄는 것이 '야구의신'의 최종 목표인 것이다.
◆실제보다 더 리얼한 시뮬레이션 결과
이미 여러 차례 보도된 바와 같이 '야구의신'은 '베이스볼 모굴'의 최신 엔진을 기반으로 구현됐다. '베이스볼 모굴'은 미국 프로야구(MLB) 구단을 기반으로 하는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으로,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결과를 자랑하며 1997년부터 지금까지 동일장르 최고의 자리를 지켜온 게임이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베이스볼 모굴'의 제작사 Sports Mogul과의 기술 제휴를 통해 한국프로야구(KBO) 환경이 반영된 사실적인 시뮬레이션 결과를 구현하는 데 중점을 두었다.
◇베이스볼 모굴 로고
◆구단운영의 시작, 새로운 구단을 창단하자!
'야구의신'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구단을 창단해야 한다. 프로야구 8개 구단 중 이용자가 선호하는 구단을 선택하고, 교타형, 장타형, 구위형, 제구형 등 팀의 성향을 선정한 후 팀에 맞는 선수 25명이 포함된 스타터 라인업을 구성하면 준비완료!
구단 창단이 완료되면 야신걸 원자현(야구의신 홍보모델)의 친절한 설명에 따라 튜토리얼을 경험할 수 있다. 튜토리얼을 모두 완료하면 푸짐한 보상을 받을 수 있으니, 튜토리얼 완료는 필수!
◇구단 창단 시 선호구단 선택
◇선택한 팀컬러에 맞는 스타터라인업이 주어진다
◆진짜 감독이 되어보자, 선발 라인업 구성
튜토리얼을 완료하고 나면 자연스럽게 나만의 라인업이 구성된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선발 라인업이다. 정규 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선발 라인업이 그 무엇보다 중요하기 때문이다. 라인업 구성이야말로 이용자 즉 감독의 고유권한으로, 나만의 선수 기용을 통해 다른 이용자들과의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아 우승하는 것이 진정한 '야구의신'이 되는 길이다. 이를 위해서는 선수 별 특성이 정교하게 반영된 능력치, 기록, 세트덱, 체력, 컨디션 등을 고려하여 라인업을 배치해야 한다. 자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본격적인 정규 리그에 돌입해 보자.
참고로 정규리그는 일주일 단위로 진행된다. 일요일부터 금요일까지 6일은 총 133경기의 페넌트레이스를 진행하고, 주말인 토요일에는 포스트 시즌이 치뤄진다.
◇타자 라인업 설정
◇투수 라인업 설정
◆방대한 기록으로 가능해진 데이터 야구
'야구의신'에서는 지금껏 어떤 온라인 야구게임도 구현하지 못했던 방대한 양의 기록을 제공한다. 야구의 기본적인 기록인 타율, 홈런, 도루 등은 물론 좌완투수 상대 기록, 우완투수 상대 기록, 득점권 기록 등의 스플릿(split) 기록을 제공하여 상황상황에 맞는 선수기용이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클래식 기록뿐 아니라 BABIP, FIP, RC, OPS+ 등의 세이버메트릭스(Sabermetrics) 기록도 구현해냄으로써 정밀한 선수 분석이 가능해졌다.
◇상황별 기록, 세이버메트릭스 기록 등 방대한 기록을 제공
◆이제는 실전이다, 실시간 작전 개입
'야구의신'은 경기 중 실시간 작전 개입이 가능하다. 선발투수가 위기에 빠지면 재빠르게 중계 투수로 교체하고, 찬스 상황에서는 대타를 기용해 한방을 노려볼 수 도 있다. 공격, 수비 별로 상세하게 구현된 작전 항목을 통해 자신의 야구 스타일에 맞는 경기 운용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초보 이용자들을 위해 각 상황에 맞는 추천 작전이 제공되어 보다 쉽게 작전을 이용할 수 있다. 실시간 작전 개입은 정규리그의 포스트 시즌과 PVP(친선전)모드에 서 가능하다.
◇경기에 참여해 직접 다양한 작전 지시를 할 수 있다
◆매니지먼트 게임의 새 역사를 쓸 '야구의신' 드디어 베일을 벗다!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야구의신'이 드디어 그 베일을 벗었다. '야구의신'은 Baseball Mogul 기반의 신뢰도 높은 시뮬레이션 엔진, 다양한 상황 연출과 자유도 높은 실시간 작전 개입 등 한 단계 진화된 모습의 야구매니지먼트 게임이다. '야구의신'은 감독의 역할을 극대화 할 수 있는 콘텐츠를 사실감 있게 구현해 수많은 야구팬들에게 실제 야구감독이 된듯한 판타지를 선사할 것이다. 9월4일 첫 선을 보이는 '야구의신'을 기대해 보자!
◇야신걸 원자현과 함께 야신 한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