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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라다 카즈히로 프로듀서 "철권:태그2 추가 콘텐츠는 무료"

하라다 카즈히로 프로듀서 "철권:태그2 추가 콘텐츠는 무료"
10여년간 철권 시리즈의 메인 디렉터를 역임한 하라다 카즈히로가 5일 서울시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진행된 'Xbox360 인비테이셔널 2012'에 참석하기 위해 방한했다.

하라다 카즈히로 프로듀서는 "'플레이스테이션2'로 발매된 전작 '철권:태그토너먼트'를 통해 한국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며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린 게임의 후속작인 만큼 '철권:태그토너먼트2'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Q 콘솔 버전을 개발하면서 힘든점이 있었나.
A 전부 힘들었다.(웃음) 아케이드 버전은 대전을 중심으로 개발했지만 콘솔 버전은 파이트라보라던가 온라인 대전을 개발하는 등 신경쓸 일이 많았기 때문이다. 또 캡콤의 오노 PD가 괴롭혀서 더 힘들었다.(웃음)

Q 가정용 '철권:태그토너먼트2'에 추가 된 콘텐츠가 있다면.
A 먼저 온라인 대전에서 반응 속도를 높여 쾌적하게 플레이 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오프라인 게임의 경우에도 엔딩 무비를 80여분 가량으로 늘리는 등 여러가지 콘텐츠가 추가됐다. 또한 철권 초보자들도 재미있게 플레이하면서 실력을 늘릴 수 있는 철권 라보 시스템도 포함되어 있다.

Q 추가 유료 콘텐츠 판매 계획이 있나.
A 과거 데이터 일부는 유료로 판매할 계획이지만 기본적으로 철권:태그토너먼트2는 기본적으로 모든 콘텐츠가 무료다. 게임에 필요한 스테이지나 캐릭터를 유료로 판매할 계획은 없다.

Q 전작의 사운드 트랙을 무료로 배포할 계획은.
A 소녀시대가 새로운 앨범을 냈다고 해서 과거 앨범이 무료로 판매되는 경우는 없지 않나.(웃음) 이것과 같은 맥락으로 이해해 주셨으면 한다.

Q Xbox 360 버전과 플레이스테이션3 버전의 차이점이 있다면.
A 게임 내적인 요소는 차이가 없다. 다만 Xbox 360 이용자들은 아바타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르다.

Q 캐릭터 기술에 영향을 주는 아이템이 많아졌다.
A 격투 게임의 목표는 최강의 일인자가 아니라, 친구 혹은 가족과 하는 경우가 많다. 따라서 게임의 재미를 위해 우스꽝 스러운 요소를 도입하게 됐는데 이를 표현한 것이 캐릭터 아이템이다.

Q 콘솔 버전의 추가 요소가 아케이드 버전에 영향을 끼칠 가능성이 있나.
A 캐릭터나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할 계획은 없다. 기술적인 부문에서 아케이드 버전과 콘솔 버전을 맞추기 위한 작업은 진행되고 있다.

[데일리게임 서삼광 기자 seosk@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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