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실사 선수의 개성이 살아있는 SD 캐릭터!
'즐거워야 진짜 축구다'라는 컨셉을 전면에 내세운 '차구차구'는 정통 11대11 캐주얼 축구게임으로 국내 및 해외 실존 선수의 특징을 SD캐릭터로 잘 구현해 냈다. 각 선수 캐릭터들은 기존 축구게임의 진지한 캐릭터와 달리 선수들의 개성이 담긴 헤어스타일, 몸짓, 세레모니, 슈팅, 움직임 등의 특징을 재미 있고 위트 있게 연출했다.

◆FUN한 캐릭터 모션과 애니메이션!
'차구차구'는 SD 캐릭터 특유의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를 활용하여 기존의 축구 게임이 주지 못했던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해 주고 있다.
'셔플댄스 세리모니', '슬라이딩 세리모니' 등 약간은 과장되었지만 SD 캐릭터가 보여주는 세리모니는 득점 후 플레이어를 한 번 더 기분좋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이며, 게임 플레이 시 강한 패스에 머리를 맞고 뒹구는 모션 등은 '차구차구'만의 특징을 가장 잘 살린 부분이라고 할 수 있다.
◆더 이상의 조작스트레스는 없다! 간편 조작!
'차구차구'는 누구나 쉽게 스트레스 없이 축구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데 가장 큰 목표점을 두고 있다.
버튼 하나로 슈팅, 드리블, 패스, 수비 등 22종 이상의 멋진 축구 스킬을 쉽게 구사할 수 있으며, 자동 수비 및 수비간소화 시스템을 도입해 이용자들이 수비 스트레스 없이 간단한 조작으로 '공격' 축구의 재미를 십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차구차구'는 국내 최초로 도입된 자동수비 및 수비간소화 시스템을 통해 이용자들이 수비 스트레스 없이 간단한 조작으로 '공격' 축구의 재미를 십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캐릭터 조작이 미숙하더라도 옵션에서 자동수비로 설정할 경우 100퍼센트 자동수비가 가능하며, 자동수비를 원하지 않을 경우 수비 간소화 시스템(D키)의 활용으로 만족스러운 게임플레이가 가능 할 것으로 보인다.
◆선수카드 시스템
'차구차구'는 '마구마구'의 선수카드 시스템을 적용, 개선하여 이용자들이 카드수집을 통한 나만의 개성 있는 팀 구성을 가능하게 하는 재미요소도 가미했다.
연도별 카드를 사용해 '2002 월드컵 카드', '1990년대 선수 카드' 등 국내 축구역사에 큰 기록을 남긴 선수들을 직접 즐겨볼 수 있다.
중앙에 선발 선수들과 하단의 후보선수가 보이며, 우측에 상점이나 이용자간 거래를 통해서 습득하는 선수카드가 보인다.
좌측 카드북 화면에서는 내가 보유하고 있는 선수, 스태프, 액세서리 카드의 확인이 가능하며, 우측 카드 구매 화면에서는 이용자들이 등록한 선수카드를 카드 등급별, 연도별 등의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시스템 사양
국내 최초 정통 캐주얼 축구 게임!
12일부터 16일, 총 5일간 진행되는 차구차구 CBT에서 '즐거움'과 '진짜 축구'를 모두 느껴보시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