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콘진] '201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게임과몰입 예방 교육 시작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이 주관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시행하는 '201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이 9월 5일 진주 봉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사업의 첫 삽을 떴다.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지난 2007년부터 전국 초·중학교에 전문강사를 파견하여 게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건전하고 즐겁게 게임을 이용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사업이다.

특히, 올해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년대비 교육대상 학생수를 150% 확대하여 16만 명을 교육할 예정이며, 학교 모집을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45개교, 6,372명의 학생이 교육을 신청 하는 등 일선 학교의 관심이 많아 신청학교 수는 향후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문화체육관광부는 건전한 게임문화를 가르치는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과 학부모와 함께 게임시간을 조절하는 '게임시간 선택제'를 통해 적극적이고 효과적으로 게임과 몰입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찾아가는 게임문화 교실이 청소년들에게 건전한 게임문화를 체험하고 올바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하여, 과몰입에 빠지지 않고 즐겁고 유익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한편,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은 전국의 초등학교와 중학교를 전문강사가 방문해 실시하는 무료 게임문화 교육으로, 올해 1,100개 학교, 16만 명의 학생을 찾아갈 계획이다. 수업 신청은 '2012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홈페이지에서 받는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