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건담:G제너레이션 오버월드(이하 오버월드)'는 역대 건담 시리즈에 등장한 모빌슈츠와 캐릭터들을 한자리에 모은 시뮬레이션 게임, 'SD건담: G제너레이션'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예전 시리즈의 기체는 물론이거니와 전작의 신규기체도 다수 등장한다.
오버월드는 기존의 게임 시스템을 개선하여 자유도를 높이고 적응하기도 쉬워졌다. 전작과는 다르게 MS를 조합하여 일정한 조건을 만족시키면 전용기체를 설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로 인하여 전용기에도 다른 파일럿을 탑승시킬 수 있다. 또한, 옵션파츠와 캐릭터 어빌리티가 대폭 확장되어 커스터마이즈의 폭이 넓어진 것도 특징이다.
스테이지 공략 중에 주어진 조건, 브레이크 트리거를 달성하면 발생하는 제너레이션 레이크, 그리고 추가 조건을 달성하면 발생하는 오버 임팩트는 게임의 템포를 적절하게 조율하며 긴장감을 조성하는 요소가 되기도 한다. 여기에 더욱 난이도가 높은 챌린지 미션의 조건을 달성하면 강력한 시크릿 유닛이 높은 스펙을 자랑하는 동료들과 함께 출현하는데, 시크릿 유닛만을 격파하면 나머지 동료기체를 노획할 수 있게 된다. 이런 특징을 적절히 활용한다면 아군의 전력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삼을 수도 있다.
그 외에도 반가운 소식이 있다. 원작의 유명한 파일럿과 탑승한 유닛이 파괴될 때에 재생되는 피격연출이 부활하였다. 또한, 전투 애니메이션도 강화되었다. 신규기체만의 매력적인 전투 장면이 다수 수록되어 이목을 끈다.
인트라링스는 오는 19일부터 25일 까지 '오버월드'의 예약 판매를 실시할 예정이며 희망 소비자 가격은 4만 8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