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콘진] '제155회 이달의 우수게임' 접수 진행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은 '이달의 우수게임' 접수가 21일까지 진행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 우수게임 등용문으로 자리 잡은 '이달의 우수게임'은 지난 15년간 총 287편에 이르는 국내 유수 게임을 선정했다.

'이달의 우수게임'을 통해 최초의 MMORPG 게임인 '바람의나라'를 비롯, 온라인 스포츠게임인 '프리스타일', 온라인 레이싱게임 '크레이지레이싱카트라이더', FPS 게임인 '스페셜포스'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인기 게임들이 다수 배출되었으며, 시대 변화와 흐름에 맞춰 보다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진흥하기 위하여 기능성게임과 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 등으로 지원대상을 확대하여 왔다.

신청분야는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기능성게임(교육·스포츠·의료·공공 등) 3개 부문이며, 부문별 우수작 1편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수상업체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게임분야 병역특례업체 선정 사업에 가산점이 주어지고, G-STAR 한국콘텐츠진흥원 강소기업공동관(Rising Game Star)에 참가할 수 있으며, 선정된 게임과 업체는 각종 홍보지원을 받게 된다. 또한,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홍보도 강화할 방침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에 대해서는 향후 투자사 비즈매칭과 글로벌게임허브센터 입주 등 보다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청은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http://bestgame.kocca.kr)에서 접수하면 된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