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 별 제공되는 블로그 형 게시판을 통해 커뮤니티 기능이 강화 되었으며 덧글의 실시간 미러링 서비스를 통해 게임 내 주요 아이템인 보석의 교환 요청 건수가 일 5만 건을 상회하는 등 그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
아쿠아빌리지는 최초 가입 시부터 전체 확장될 영역을 기본으로 제공하여, 이용자로 하여금 기존 제한적으로 제공되던 기존 시티 류 SNG에 비해 자유도 높은 꾸미기 요소를 제공하여 주목을 받고 있다.
또 200여종이 넘는 물고기를 포함한 다양한 해저 생물을 육성할 수 있으며, 베이직과 스페셜, 레어 단계로 진화하는 귀여운 물고기 캐릭터를 이용자간 서로 교류하는 탐험 기능과 각종 보석 류, 산호초, 블링스톤 등의 아기자기한 교환 아이템을 게임 내 배치하여 소셜 교류가 가능한 점에 어필하여 20~30대 여성 이용자 층으로부터 두터운 지지를 받고 있다.
이미 바른손은 신규 가입 이용자에게 게임 내 장식 아이템을 통해 오프라인 패밀리레스토랑인 '베니건스' 방문 시 일정금액을 할인해 주는 독특한 이벤트와 실제 보석과 기아자동차의 레이를 경품으로 내건 마케팅 캠페인을 통해 아쿠아빌리지 알리기에 주력하고 있다.
또 친구가 초청을 할 경우 이 초대에 응해 게임을 처음 플레이하게 된 이용자가 아쿠아빌리지 입주 선물을 초청해 준 친구에게 자동 전달하는 등의 아기자기한 게임 내 소셜 기능들이 이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아쿠아빌리지는 초반 퍼즐 류의 가벼운 캐주얼 게임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에서도 꾸준한 이용자 층을 넓혀가며 이용자간 강한 커뮤니티와 구매이용자당 높은 매출을 보이며 향후 호흡이 긴 흥행의 가능성을 높여가고 있다.
이 회사의 이종오 기획 팀장은 이번 업데이트와 마케팅 캠페인에 대해 "'어장관리의 신'이라는 다소 코믹한 타이틀로 10월 말까지 진행되는 업데이트 캠페인을 통해 현실 속 친구와 친구의 유대감을 게임 내로 잘 옮겨와 함께 이뤄나가는 성취를 느낄 수 있는데 주목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쿠아빌리지 업데이트는 매월 진행될 예정이며 이번 9월에 시작될 아쿠아빌리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소식은 카카오톡 내 '플러스친구 아쿠아빌리지'와 게임 내 공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