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SCEK] 더욱 작고 가벼워진 PS3, 10월12일 국내 출시 예정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대표 카와우치 시로)는 새로운 디자인과 가벼워진 형태를 갖춘 새로운 PS3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본체 컬러 차콜 블랙, 클래식 화이트)을 10월12일부터 출시한다. 새로운 PS3는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HDD) 용량이 확대된 500GB 모델과 250GB 모델로 각각 출시된다. 각 모델 별 가격과 출시 일은 아래와 같다.


새롭게 선보이는 PS3는 내부 구조를 완전히 새롭게 다시 디자인함에 따라 용량과 무게가 최초의 PS3 모델 60GB HDD버전에 비해 약 절반 이상 감소했으며, 현재의 PS3 모델과 비교하더라도 각각 20퍼센트와 25퍼센트가 감소했다. 또 슬라이딩 디스크 커버 방식을 채용함에 따라 새로운 PS3는 독특한 매끄러운 곡선의 본체 디자인을 선보여 가정 내 다양한 장소에 어울리도록 했다.

현재의 320GB와 160GB에서 늘어난 HDD용량과 함께 이용자들은 새로운 PS3를 통해 게임, 음악, 사진, 비디오 등 더 많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저장하고 즐길 수 있게 된다. 또, SCE에서는 이용자들의 다양한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여러 액세서리를 출시할 예정이며, 그 가운데 하나인 수직 받침대는 새로운 PS3를 더욱 잘 진열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지난 2006년 11월 PS3가 출시된 이래, 폭 넓은 서드파티 개발사 및 퍼블리셔 들의 지원에 힘입어 총 출시된 블루레이 디스크 기반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의 수는 3,300개에 달하며, 4,100개의 다운로드 형태의 게임 역시 전 세계적으로 이용 가능하다. 또한 이러한 풍부한 소프트웨어 타이틀 라인업 외에도 SCE 월드와이드스튜디오는 물론 여러 서드파티 개발사 및 퍼블리셔에서 '바이오하자드6(CAPCOM CO., LTD)', '테일즈오브엑실리아2(NAMCO BANDAI Games Inc.)', '북두의권:켄의분노2(TECMO KOEI GAMES CO.,LTD)', '용과같이5(SEGA Corporation)', 'PS올스타배틀로얄', '리틀빅플래닛카팅', '갓오브워:어센션(Sony Computer Entertainment)' 등의 흥미롭고 매력적인 신규 타이틀이 출시 예정이다.

SCE는 출시 7년째를 맞는 PS3 플랫폼의 확대를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방침이며, 흥미롭고 매력적인 방대한 라인업의 소프트웨어 타이틀을 계속해서 출시하고 이용자들이 보다 다양한 하드웨어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공할 계획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