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는 '신곡온라인'의 공개서비스 이후 처음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전장던전, 경기상점 고레벨 아이템, 신비 상점 추가, 스킬트리 스위칭 시스템 패치 등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먼저, 이번에 추가한 '전장던전'은 이벤트 던전으로 30~39레벨과 40~80레벨의 2개 구간 레벨로 나뉘어지며, 각 전장은 최대 30명까지 입장이 허용되고 영주가 입장하는 전장과 진영은 랜덤으로 배정된다. 이곳에서 자원을 운송하거나 적군 진영영주나 정찰병을 격퇴하면 진영과 개인 점수를 2배로 획득할 수 있고 전장에서 승리 시 경기상점에서 고급 장비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는 명예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또한, 던전 및 전장, 경기장 등의 콘텐츠에 따라 자신만의 스킬트리를 하나 더 만들 수 있도록 기존 1개의 스킬트리에서 2개로 확장된 '스킬트리 스위칭 시스템'을 상향 패치한다.
이 밖에도 장비와 재료 아이템들을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신비상점'과 경기상점 판매 아이템 중 현존하는 최고레벨의 아이템을 새롭게 추가하여 고레벨 몬스터 사냥이 한층 더 쉬울 것으로 예상된다.
엔터메이트의 이태현 대표는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로 많은 신곡온라인 이용자분들이 더욱더 재미있게 플레이 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앞으로도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만족할 수 있는 신곡온라인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민경 게임으로 유명세를 탄 '신곡온라인'은 8월31일 공개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약 26일만에 총 7개의 서버를 오픈 하는 등 폭풍 성장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