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첫 알파테스트는 27일부터 테스터를 모집하며, 18세 이상의 성인회원에 한정해서 테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 알파테스트는 10월5일, 오후 1시부터 7일 오후 10시까지 3일간 진행된다.
성인 이용자 대상 테스트로 '던전히어로'의 초반 육성 밸런스 테스트, 전투 시스템 검토, 몬스터 드롭 및 던전 보상 밸런스 테스트, 퀘스트 구조 및 동선 테스트, 성전(길드전) 전장 PvP 등을 테스트하게 되며, 다수의 인원이 접속했을 때 서버의 안정성과 향후 게임 개선을 목적으로 테스트한다.
3일간 공개되는 콘텐츠는 30레벨까지 80여 개의 던전 중에서 40여 개의 던전이 공개되며, 기본 직업 검사, 모험가, 학자에서 10레벨에 퀘스트를 통한 1차 전직을 해 전사, 투사, 사냥꾼, 기술자, 마법사, 사제 등 6종의 클래스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다른 MORPG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100vs100의 전투가 가능한 PvP 성전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공격측은 공성무기의 제작이 가능해 대등한 전력이 맞붙게 되면 전황을 유리하게 이끌 수 있고, 방어측은 미리 전장에 오브젝트를 설치해 공성무기를 견제하거나 상대 길드원에게 직접적인 타격도 줄 수 있다.
신작 '던전히어로'는 던전 점령이라는 핵심 테마를 디아블로 스타일의 빠르고 화려한 전투 연출과 스피디한 게임 플레이 진행으로 구현한 핵&슬래시 타입의 MORPG다.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입장벽을 낮추었으며, 한 번 익숙해지면 계속 게임을 즐기도록 유도하는 강한 중독성을 가진 게임이다.
또한 이번 알파테스트에서는 아쉽게도 체험할 수 없지만 '던전히어로'는 최근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AOS를 접목해 MORPG와 AOS의 장점이 결합된 '영웅 전장' 모드 시스템이 있다. 지루할 틈 없이 초고속으로 성장한 플레이어는 던전 속에 잠들어 있는 유적을 통해 고대 영웅의 장비와 영혼을 받아들여 '던전히어로'라는 존재로 각성하게 되고, 영웅 변신을 통해 3대3, 5대5, 8대8의 다양한 영웅 대전을 즐길 수 있다.
단순 반복적인 전투에서 벗어나 자신이 애착을 갖고 성장시킨 캐릭터로 영웅을 만들어 AOS를 즐기는 육성형 AOS를 추구하고 있는 '던전히어로', 기존 MORPG의 한계를 벗어나 새로운 MORPG와 AOS가 결합해, 충분한 경쟁력을 갖춘 만큼 향후 '던전히어로'의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