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스터블랙2', '포켓몬스터화이트2'는 신기한 생명체 '포켓몬스터(이하 포켓몬)'를 모으는 여행을 떠나 포켓몬 도감을 완성하며 성장해 나가는 RPG인 '포켓몬스터'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국내에서 2011년 4월에 발매되어, 48만 장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한 '포켓몬스터블랙', '포켓몬스터화이트'와 세계관을 공유하는 후속편이다.
모험의 무대는 '포켓몬스터블랙·화이트'로부터 2년 후의 하나지방으로, 전설의 포켓몬 '블랙큐레무'와 '화이트큐레무'를 둘러싼 주인공의 모험이 펼쳐진다.
'포켓몬스터블랙2'와 '포켓몬스터화이트2'는 지금까지 하나지방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새로운 등장인물과 포켓몬, 그리고 스토리를 토대로 하여 전작을 플레이한 사람뿐만 아니라 처음으로 '포켓몬스터' 시리즈를 플레이하는 사람의 경우에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으며, 각 소프트웨어는 11월8일 희망소비자가격 39,000원에 발매된다.
한국닌텐도는 11월8일 '닌텐도 e숍'을 통해 닌텐도 3DS 다운로드 소프트웨어 '포켓몬AR서처'를 희망소비자가격 5,000원에 발매한다.
'포켓몬AR서처'는 닌텐도 3DS의 외부 카메라를 통해 비친 현실 세계에 출현하는 포켓몬에게 빔을 쏘아서 잡는 슈팅게임이다. 잡은 포켓몬은 '포켓몬스터블랙2', '포켓몬스터화이트2'의 세계로 데려올 수 있으며, '포켓몬AR서처'를 통해 닌텐도 3DS에서만 얻을 수 있는 특별한 포켓몬도 있다.
한국닌텐도는 '포켓몬스터블랙2', '포켓몬스터화이트2'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포켓몬AR서처'를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무료 배포 캠페인을 11월8일부터 2013년 2월28일까지 실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