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와 함께하는 job fair' 17일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최광식), 경기도(도지사 김문수), 성남시(시장 이재명)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주관하는 '글로벌게임허브센터와 함께하는 job fair'가 17일 분당스퀘어(경기도 성남시 소재) 17층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게임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총 250명의 게임기획, 프로그래머, 디자이너가 본인들이 개발해온 프로젝트들을 시연하고 글로벌게임허브센터 회원사 100여 곳의 게임기업 인사담당자들이 시연 내용을 본 후 채용면접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일반 채용 박람회와는 달리 사전에 구인 기업이 구직자의 경험과 능력에 관한 정보를 확보해 현장에서는 최종 면접을 보는 형태로 진행됨에 따라 총 70여명이 현장에서 취업되는 성과를 거뒀다.

또한, 현업에 종사하는 게임 전문가 5명이 게임을 전공하는 학생들의 13개 작품들을 멘토링하는 시간도 마련해 선배 개발자들의 다양한 노하우를 후배 개발자들에게 줄 수 있도록 했다.

본 행사에 참가한 마상소프트 강삼석대표는 "중소게임기업 및 스타업 기업은 인력 구하기가 매우 어려운 상황이다"며 "이번 job fair 행사는 기업의 구인난 해결과 청년 실업 해소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했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