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발온라인은 2013년 1월까지 3회에 걸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으로, 그 첫 번째 업데이트에 해당하는 'Rising Force PART I.격돌'에서는 실력을 겨루는 미션배틀 시스템을 새롭게 선보이는 한편, 밸런스 조절을 위한 스킬 리뉴얼과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위한 신규 포스를 비롯해 새로운 컨텐츠들도 대거 공개할 계획이다.
미션배틀은 소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PvP 대결 콘텐츠로, 국가 선택을 완료한 15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 참가할 수 있다. 통합 서버 매칭 시스템을 통해 모든 서버 인원이 서로 경쟁할 수 있는데, 본인과 비슷한 실력의 상대를 자동 매칭하는 '래더배틀'과 자유롭게 방을 개설하여 플레이하는 '스탠다드 배틀'의 두 가지 형태를 통해 소규모 PvP의 즐거움을 극대화하였다.
이 외에도 각 배틀 스타일에 맞추어 신규 버프 등을 추가하고, 배틀모드2의 스패셜 스킬이나 기존 공격 스킬의 리뉴얼을 통해 밸런스를 조절함과 동시에 스킬의 효율성도 강화했다. 또한 제압/이동방해/피해반사와 같은 다양한 신규 포스를 추가하여 캐릭터간 대결을 더욱 흥미롭고 박진감 있도록 개선하였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하여 3종의 이벤트와 더불어 카발 온라인 오픈 7주년 페이스북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혀 이용자들은 더 많은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임사업부문 민영환 부사장은 "카발온라인은 이번 업데이트 이후에도 'PART II. 망자의 탑'과 'PART III. 진화' 등 2013년 1월까지 순차적으로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용자들이 카발 온라인을 더욱 재미있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신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예정이니 이용자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