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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3분기 매출 1822억원…’블소’ 월 109억원 벌었다

엔씨, 3분기 매출 1822억원…’블소’ 월 109억원 벌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가 ‘블레이드앤소울’(블소)과 ‘길드워2’의 매출호조로 3분기 실적이 대폭 개선됐다. 특히 블소는 국내서만 한 달 100억 원 이상의 매출을 올리면서 단일시장에서 ‘리니지’ 다음으로 가장 큰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엔씨는 3분기 연결 기준으로 매출 1,822억 원, 영업이익 506억 원, 당기순이익 472억 원을 달성했다고 7일 발표했다. 매출은 전분기 대비 24% 증가했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전분기 대비 흑자 전환했다. 전년 동기대비로는 매출은 23%, 영업이익은 50%, 당기순이익은 75% 증가했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998억 원, 북미 295억 원, 유럽 208억 원, 일본 149억 원, 대만 22억 원, 그리고 로열티 149억 원을 달성하였다. 제품별 분기 매출은 ‘리니지’ 383억 원, ‘리니지2’ 133억 원, ‘아이온’ 269억 원, ‘블소’ 327억 원, ‘길드워2’ 458억 원, 기타 캐주얼 게임 등이 10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엔씨, 3분기 매출 1822억원…’블소’ 월 109억원 벌었다

이번 3분기부터 ‘블소’와 ‘길드워2’의 매출이 반영되면서 실적 개선을 이끌었다. ‘블소’는 6월 30일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출시된 이후 꾸준한 업데이트와 안정적인 운영을 통해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8월 28일 북미, 유럽에서 출시된 ‘길드워2’도 패키지 판매 이외에 아이템 판매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으며 현지 시장에 안착했다.

‘리니지’ 매출은 아이템 프로모션 효과가 4분기로 이월되는 등 전분기 대비 약세를 보이며 34% 감소했고, ‘리니지2’와 ‘아이온’은 신작 출시에 따른 매출잠식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전분기 대비 각각 21%, 26% 감소했다. 리니지/리니지2/아이온은 4분기 대규모 업데이트와 아이템판매 및 비즈니스 모델 다변화 등을 통해 실적 개선을 기대하고 있다.

나성찬 경영지원본부장은 “블소와 길드워2가 안정적인 고객기반을 형성하며 국내 시장과 북미, 유럽 시장에서 각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며, “블소는 중국과 해외시장에서, 길드워2는 중국 및 아시아시장에서 성공적인 론칭을 이어가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곽경배 기자 nonny@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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