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타'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에 상상력을 더해 '아시아 판타지'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동양 철학을 기반으로 창조된 새로운 세계관과 다채로운 컨셉으로 개발되어, 판타지는 곧 서양판타지라는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판타지는 아시아로부터 시작되었음을 보여준다.
정통 MMORPG를 표방하는 '아스타'는 다양한 MMORPG의 컨텐츠 중에서도 RvR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이템 조합, 다양한 퀘스트 패턴 및 연출, 획득 포인트를 이용한 커뮤니티 활성화, 대규모 공성전 등 기존 콘텐츠의 틀 안에서 재해석 과정을 거쳐 '아스타'만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판타지를 표방한 '아스타'의 그래픽은 '크라이엔진3'를 기반으로 '아스타'만의 독창적인 느낌을 살린 회화풍으로 표현되어 기존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주요특징
1.새로운 세계관, '아시아 판타지'
아시아 판타지란, 청룡, 주작, 백호, 현무와 같은 사방신, 오행, 팔괘, 12지, 24절기 등 아시아 문화 속에 오래 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다양한 개념들과 비주얼적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세계관으로 서양 판타지에서 이야기하는 반지의 제왕, 엘프, 오크, 드래곤 같은 개념들에 비해서, 훨씬 더 깊이 있고 신비로운 동양적인 소재들을 통해 MMORPG에 걸맞은 비현실적인 세계 속의 판타지한 경험을 그리고 있음
2.본격 RvR 구현
- 10대10 규모의 PvP 영역인 격전부터 대규모 진영전까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대형의 필드에서 참여하게 되는 대규모 RvR
- 다양한 레벨대의 이용자들이 RvR 컨텐츠에 기여 및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 레벨 구간별 RvR 학습을 통하여 대규모 전투까지 이어지는 구조
3.개성 있는 캐릭터와 전략적인 육성
- 얼굴과 체형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조정 가능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 스킬, 특성과 성장 스탯 조합에 따른 다양한 육성방식과 전략적 성장 가능성
4.친숙하고 적응하기 쉬운 게임 환경
- MMORPG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 쉽게 배우고 조작 가능하지만 새롭고 신선한 전투를 가능하게 해 줄 스킬 사용
- 파티의 인원이나 구성에 제약을 최소화한 다양한 난이도의 인스턴스 보스룸과 파티 없이도 필드 보스 사냥이 가능한 지역 협동 과제
◆게임진영, 캐릭터, 수행과제 소개
1.진영과 종족 소개
1)진영 소개 : 아수 vs. 황천
- 아수 : 아리타의 신비가 깃든 성스러운 세계(인간, 용족, 호족)
- 황천 : 사자의 세계, 신의 유배지라고 불리는 어둠의 세계(인간, 도깨비, 야요)
2)직업 소개
①위협에 맞서 무력을 행사하는 자, '무인'
- 다양한 종류의 근거리 무기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음
- 적의 공격 속도나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근접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거나, 원거리의 적에게 근접 전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공격
② 자신의 방법대로 의를 실현하는 자, '적인'
- 방어를 포기하고 두 자루의 무기를 사용하여 공격에 집중,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 용이
- 순간적인 매서운 공격으로 적의 급소를 노리거나, 적이 방심한 틈에 독이나 재를 써서 적을 제압
③ 혼란의 시대를 사냥하는 자, '궁인'
- 자신의 위치를 감춘 상태에서 목표를 조준한 후 빠른 속도로 화살을 날려 적을 쓰러뜨리거나 혼란에 빠뜨려 상대를 제압
- 이동 속도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공간을 형성하거나 적을 밀어내는 스킬을 활용, 근거리에 있는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가져옴
④ 이치를 뒤흔드는 자, '문인'
- 번개나 냉기와 같은 자연의 힘을 이용, 적이 다가오기 전에 공격할 수 있음
- 원거리에서 광역으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때 다른 직업보다 높은 효율을 보여줌
⑤ 삶과 죽음의 경계를 지키는 자, '의인'
- 의술 계열 스킬을 사용하여 주변에 흐르는 생기를 모아 상처 받은 아군을 치료
- 극대화된 기운을 수호자의 형상으로 일으켜 세워 아군을 회복시킴
2.수행과제(퀘스트)
1)이야기 과제
- 세계관에 등장했던 사건이나 기록되지 않은 비밀들, 한 시대를 살아간 주요 인물들의 이야기를 긴 호흡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중심의 과제
2)지역 개인 과제
- '지역 개인 과제'는 NPC와의 대화 없이도 플레이어가 자신의 수준에 적합한 지역에 진입할 때 주어지는 과제로, 플레이어가 혼자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로 제공 됨.
3)지역 협동 과제
- '지역 협동 과제'는 '지역 개인 과제'와 같이 플레이어의 수준에 적합한 지역에 진입할 때 주어짐
- 여러 명이 힘을 합쳐야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로 별도의 파티를 맺지 않아도, 지역 내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게 됨.
- 연속하여 주어지는 3-4단계의 과제를 최종 단계까지 완료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상은 참여자의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됨
3.던전 소개
던전은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하는 공용 사냥 구역과 파티원만이 공유할 수 있는 인스턴스 보스 룸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1)던전 내 공용 사냥 구역
- 공용 사냥 구역에는 일정 시간마다 지정된 장소에 중급 우두머리(중급 몬스터)가 출현
2)보다 가벼워진 인스턴스 보스 룸
- 인스턴스 보스 룸에는 매 생성 시마다 상급 우두머리(보스 몬스터)가 출현
- 공용 사냥 구역 곳곳에 설치된 팔괘의 마법진을 이용하여 입장할 수 있음
- 혼자서도 입장할 수 있지만 파티를 맺고 여러 플레이어들과 함께 진행할 수도 있음
- 입장하고자 하는 인원 수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 가능하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짐
◆지스타 플레이빌드 특징 및 관전포인트
지스타 현장 체험존에서는 아스타의 다채로운 지역들을 배경으로 지역협동과제와 인스턴스 던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지스타를 통해서 공개될 지역협동과제 지역은 전란으로 사라진 어린이들의 넋을 기리는 곳 '108계단', 빙운의 거대 삼림지역 '천년림'을 개발하여 만든 온천 관광지 '온천 개발지', 황천의 왕 '흑'이 인간의 결집과 충성을 이끌어내기 위해 만든 요새 지역 '속죄의 첨탑' 등으로 아스타만의 신비로운 세계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스타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CBT 초대권과 CBT 기간 중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탈 것' 아이템이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