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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스타2012] 한게임 '아스타' 프리뷰

[지스타2012] 한게임 '아스타' 프리뷰
열반에 이르는 신의 문'이라는 의미를 가진 '아스타'에서는 플레이어가 '아수'와 '황천'이라는 두 세계의 여러 종족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들을 버린 천계를 향한 복수(PvE), 상대 진영과의 갈등을 해결(RvR)하고 깨달음을 얻어 열반에 이르는 과정을 그리고 있다.

'아스타'는 한국, 중국, 일본을 포함, 아시아의 다양한 문화와 전설에 상상력을 더해 '아시아 판타지'라는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동양 철학을 기반으로 창조된 새로운 세계관과 다채로운 컨셉으로 개발되어, 판타지는 곧 서양판타지라는 고정관념을 무너뜨리고 진정한 판타지는 아시아로부터 시작되었음을 보여준다.

정통 MMORPG를 표방하는 '아스타'는 다양한 MMORPG의 컨텐츠 중에서도 RvR에 가장 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아이템 조합, 다양한 퀘스트 패턴 및 연출, 획득 포인트를 이용한 커뮤니티 활성화, 대규모 공성전 등 기존 콘텐츠의 틀 안에서 재해석 과정을 거쳐 '아스타'만의 콘텐츠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아시아 판타지를 표방한 '아스타'의 그래픽은 '크라이엔진3'를 기반으로 '아스타'만의 독창적인 느낌을 살린 회화풍으로 표현되어 기존 게임들과는 차별화된 매력을 선사할 것이다.

[지스타2012] 한게임 '아스타' 프리뷰

◆주요특징

1.새로운 세계관, '아시아 판타지'
아시아 판타지란, 청룡, 주작, 백호, 현무와 같은 사방신, 오행, 팔괘, 12지, 24절기 등 아시아 문화 속에 오래 전부터 전해져 내려오는 다양한 개념들과 비주얼적 요소가 조화를 이루는 새로운 세계관으로 서양 판타지에서 이야기하는 반지의 제왕, 엘프, 오크, 드래곤 같은 개념들에 비해서, 훨씬 더 깊이 있고 신비로운 동양적인 소재들을 통해 MMORPG에 걸맞은 비현실적인 세계 속의 판타지한 경험을 그리고 있음

2.본격 RvR 구현
- 10대10 규모의 PvP 영역인 격전부터 대규모 진영전까지 보다 많은 이용자들이 대형의 필드에서 참여하게 되는 대규모 RvR
- 다양한 레벨대의 이용자들이 RvR 컨텐츠에 기여 및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
- 레벨 구간별 RvR 학습을 통하여 대규모 전투까지 이어지는 구조

3.개성 있는 캐릭터와 전략적인 육성
- 얼굴과 체형의 세부적인 부분까지 조정 가능한 캐릭터 커스터마이즈
- 스킬, 특성과 성장 스탯 조합에 따른 다양한 육성방식과 전략적 성장 가능성

4.친숙하고 적응하기 쉬운 게임 환경
- MMORPG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게임
- 쉽게 배우고 조작 가능하지만 새롭고 신선한 전투를 가능하게 해 줄 스킬 사용
- 파티의 인원이나 구성에 제약을 최소화한 다양한 난이도의 인스턴스 보스룸과 파티 없이도 필드 보스 사냥이 가능한 지역 협동 과제


◆게임진영, 캐릭터, 수행과제 소개

1.진영과 종족 소개

1)진영 소개 : 아수 vs. 황천
- 아수 : 아리타의 신비가 깃든 성스러운 세계(인간, 용족, 호족)
- 황천 : 사자의 세계, 신의 유배지라고 불리는 어둠의 세계(인간, 도깨비, 야요)

2)직업 소개


①위협에 맞서 무력을 행사하는 자, '무인'
- 다양한 종류의 근거리 무기를 자유롭게 다룰 수 있음
- 적의 공격 속도나 이동 속도를 감소시켜 근접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거나, 원거리의 적에게 근접 전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공격


② 자신의 방법대로 의를 실현하는 자, '적인'
- 방어를 포기하고 두 자루의 무기를 사용하여 공격에 집중, 단일 대상을 공격할 때 용이
- 순간적인 매서운 공격으로 적의 급소를 노리거나, 적이 방심한 틈에 독이나 재를 써서 적을 제압


③ 혼란의 시대를 사냥하는 자, '궁인'
- 자신의 위치를 감춘 상태에서 목표를 조준한 후 빠른 속도로 화살을 날려 적을 쓰러뜨리거나 혼란에 빠뜨려 상대를 제압
- 이동 속도나 공격 속도를 증가시키는 공간을 형성하거나 적을 밀어내는 스킬을 활용, 근거리에 있는 적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 아군에게 이로운 효과를 가져옴


④ 이치를 뒤흔드는 자, '문인'
- 번개나 냉기와 같은 자연의 힘을 이용, 적이 다가오기 전에 공격할 수 있음
- 원거리에서 광역으로 지속적인 피해를 입힐 때 다른 직업보다 높은 효율을 보여줌


⑤ 삶과 죽음의 경계를 지키는 자, '의인'
- 의술 계열 스킬을 사용하여 주변에 흐르는 생기를 모아 상처 받은 아군을 치료
- 극대화된 기운을 수호자의 형상으로 일으켜 세워 아군을 회복시킴

2.수행과제(퀘스트)
1)이야기 과제
- 세계관에 등장했던 사건이나 기록되지 않은 비밀들, 한 시대를 살아간 주요 인물들의 이야기를 긴 호흡으로 들려주는 이야기 중심의 과제
2)지역 개인 과제
- '지역 개인 과제'는 NPC와의 대화 없이도 플레이어가 자신의 수준에 적합한 지역에 진입할 때 주어지는 과제로, 플레이어가 혼자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로 제공 됨.
3)지역 협동 과제
- '지역 협동 과제'는 '지역 개인 과제'와 같이 플레이어의 수준에 적합한 지역에 진입할 때 주어짐
- 여러 명이 힘을 합쳐야 완료할 수 있는 수준의 난이도로 별도의 파티를 맺지 않아도, 지역 내의 다른 플레이어들과 공유하게 됨.
- 연속하여 주어지는 3-4단계의 과제를 최종 단계까지 완료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으며, 보상은 참여자의 기여도에 따라 차등 지급됨

3.던전 소개
던전은 모든 플레이어가 공유하는 공용 사냥 구역과 파티원만이 공유할 수 있는 인스턴스 보스 룸의 조합으로 구성되어 있다.

1)던전 내 공용 사냥 구역
- 공용 사냥 구역에는 일정 시간마다 지정된 장소에 중급 우두머리(중급 몬스터)가 출현
2)보다 가벼워진 인스턴스 보스 룸
- 인스턴스 보스 룸에는 매 생성 시마다 상급 우두머리(보스 몬스터)가 출현
- 공용 사냥 구역 곳곳에 설치된 팔괘의 마법진을 이용하여 입장할 수 있음
- 혼자서도 입장할 수 있지만 파티를 맺고 여러 플레이어들과 함께 진행할 수도 있음
- 입장하고자 하는 인원 수에 따라 난이도를 조절 가능하며. 난이도가 높아질수록 귀한 아이템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짐


◆지스타 플레이빌드 특징 및 관전포인트

지스타 현장 체험존에서는 아스타의 다채로운 지역들을 배경으로 지역협동과제와 인스턴스 던전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지스타를 통해서 공개될 지역협동과제 지역은 전란으로 사라진 어린이들의 넋을 기리는 곳 '108계단', 빙운의 거대 삼림지역 '천년림'을 개발하여 만든 온천 관광지 '온천 개발지', 황천의 왕 '흑'이 인간의 결집과 충성을 이끌어내기 위해 만든 요새 지역 '속죄의 첨탑' 등으로 아스타만의 신비로운 세계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스타 시연에 참여한 관람객들에게는 CBT 초대권과 CBT 기간 중 게임 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탈 것' 아이템이 제공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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