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히어로'는 스피드한 핵앤슬래시 형태의 게임 스타일로 80여 개의 개성이 넘치는 던전을 점령해야 한다. 쉴 틈 없이 빠른 성장과 호쾌한 범위 스킬, 무수히 떨어지는 랜덤 옵션의 다양한 아이템, 손쉬운 파티 구성을 돕는 '파티 매칭' 시스템, 보다 편리하고 손쉬운 강화 시스템 등 중독성 높은 시스템들로 구성되어 있다.
16일 시작하는 2차 알파테스트에서는 '던전히어로'의 전반적인 것을 모두 체험할 수 있는 50레벨까지의 콘텐츠가 공개됐다. 지난 1차 알파테스트에서는 30레벨까지의 콘텐츠만 공개되어 아쉬움을 남겼지만 이번에는 31~50레벨까지 새롭게 추가된 던전과 파티플레이로만 점령이 가능한 5개의 하드코어 던전이 새롭게 추가됐다.
여기에 피로도 소모가 없는 MMO형 월드 던전인 '오픈필드'가 추가되었고, 기본 공격속도와 이동속도를 향상해 '던전히어로'가 내세우는 보다 쉽고, 빠르게 성장하는 핵앤슬래시를 제대로 만끽할 수 있다는 평가다.
또한 10레벨부터 부직업을 가질 수 있는 전문기술직이 추가되었다. 재봉술, 가죽세공, 대장기술, 보석세공, 연금술, 그림자 연맹, 사수 연합, 마나스톤 가디언 등 제작 부직업인 전문기술직을 한 캐릭터당 2개의 전문기술을 습득할 수 있어 본인이 마음에 드는 전문기술을 배울 수 있다.
레벨이 상향됨에 따른 신규 장비와 아이템, 신규 몬스터와 보스들이 등장한다. 각 던전의 보스 방으로 들어가면 보스들은 다양한 포즈를 취하고 나타나는데 이번에 등장하는 신규 보스로는 어떤 녀석이, 어떤 포즈로 등장할지 벌써부터 궁금해진다.
특히 지난 1차 알파테스트에서 개발팀과 이용자간의 공성전이 개최되어 이용자들의 패배로 끝났지만 이번 2차 알파테스트에서는 복수할 기회를 가질 수 있을지 모르지만 다른 MORPG에서는 체험할 수 없는 100대100의 전투가 가능한 PvP 성전 시스템도 다시 한 번 즐길 수 있다.
'던전히어로' 개발팀은 이번 테스트를 통해, 게임 진입과정, 성장과정, 주요 타깃층인 이용자들의 플레이 만족도, 방대한 콘텐츠 간의 순환구조 등을 집중 점검한다. 더불어, 테스터들을 대상으로 한 서버 안정성 테스트를 병행할 계획이다.
한편 두 번째 알파테스트를 기념한 깜짝 이벤트도 진행한다. 1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고의 레벨을 달성한 이용자 10명에게 8GB USB메모리를 선물한다. 10위에 같은 레벨이 있을 경우 최다 던전을 점령한 이용자로 선발된다.
'던전히어로'의 2차 알파테스트 서버는 16일 1시부터 3일간 매일 9시간 동안 열린다. 18일까지 회원 가입을 신청하면 바로 테스트에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