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에는 '스페셜포스2'의 새로운 점령모드 맵으로써, 아프카니스탄 ASAT 기지를 배경으로 한 '캐논'이 새롭게 추가돼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게임 배경은 아프카니스탄에서 미국의 군사 위성을 공격하기 위한 위성요격 무기를 완성시키고, 미국이 이를 저지하기 위해 점령군을 투입한다는 내용이다.
넷마블은 "점령모드는 다수의 FPS 게임 이용자들에게 인기 있는 콘텐츠라 '스페셜포스2' 이용자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져 주실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로써 '스페셜포스2'는 지난 1차 '헤비레인' 맵에 이어 총 2개의 점령모드를 갖추게 됐다.
이번 점령모드는 양팀이 타워를 일정시간 점령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맵 중앙 건물의 콘솔 장치가 점령 목표물이고, 콘솔 장치를 작동시키면 'ASAT'이 적의 위성을 파괴한다는 설정이다. 목표물 점령 후 5초가 지나면 자동 포탑이 15초간 작동돼 적을 공격한다. 이를 통해 획득한 포인트는 목표물 점령자에게 부여된다.
'스페셜포스2'는 점령모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타워를 점령하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기간 중 '참여하기' 버튼을 눌러 본인의 타워모드 플레이 횟수를 확인할 수 있고, 그 수가 많을수록 높은 캐쉬 당첨의 기회를 얻게 된다.
이벤트는 20일부터 12월4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12월11일에 발표할 예정이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향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스페셜포스2'를 사랑하시는 이용자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겠다"며 "새로운 점령모드를 마음 껏 즐겨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