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지로망스'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파이널 CBT를 실시하여 본격적인 공개 서비스를 위한 최종 점검에 나선다. '판타지로망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하면 누구나 이번 파이널 CBT에 참여할 수 있으며, 22일 오후 3시부터 이어져 24일 24시에 종료된다.
웹에서 즐기는 SRPG 장르의 '판타지로망스'는 클라이언트를 설치하지 않고도 간단히 즐길 수 있고 이번 테스트에서는 최대레벨이 30까지 개방된다. 지난 테스트 버전에 비해 UI 및 공격 이펙트가 개선되는 등 이용자 편의에 초점이 맞춰졌으며, 무기별 특수능력 추가와 더불어 자동사냥 연출이 변경되어 이전보다 한층 흥미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판타지로망스'는 이용자가 전략을 펼치는 전투와 자동 전투 모두 어려움 없이 진행 가능해 초보자도 누구나 흥미롭게 즐길 수 있으며, 1천 여종의 몬스터와 사냥과 전투를 지원하는 '서번트'를 통해 캐릭터를 성장시킴으로 다양한 인생 전환을 경험할 수 있다.
이번 파이널 CBT 기간 동안에는 간편하게 참여하여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판타지로망스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벤트 글의 '좋아요'를 클릭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5천 리프가 지급되며, 이 중 50명을 추첨해 문화상품권 1만원 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이번 테스트에 참가하는 모든 이용자는 자신이 원하는 캐릭터명을 선정하고 이를 향후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0월 진행된 3일간의 CBT를 통해 3천여 명의 이용자가 '판타지로망스'를 즐겼으며, 500여 명의 이용자가 지속적인 성장을 통해 인생 전환을 경험했다. '판타지로망스'는 이번 파이널 CBT 종료 후 근시일 내에 공개서비스를 개시하고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전개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