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RPS '하운즈' 2차 비공개테스트 프리뷰

CJ게임랩이 개발하고 CJ E&M 넷마블에서 서비스 예정인 기대작 RPS '하운즈'가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왔다.

지난 9월 성공적인 1차 CBT로 많은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은 바 있는 하운즈는 RPG에 슈팅이 결합된 RPS라는 새로운 장르의 선두주자로, 기존의 획일화된 게임에 지쳐있던 이용자들에게 신선한 충격을 전해주었다.

하운즈는 외계침공에 의해 변형된 '윅브로크'에 대항하며 삶과 터전을 되찾기 위해 싸우는 마지막 인류의 처절한 전투를 리얼하게 재현했다. 70여 년에 걸친 방대하고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제작된 28개의 미션(던전)은 아찔한 긴장감으로 재단장하여 이용자들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다.

지난 퍼스트 임팩트(1차 CBT)가 전투와 미션의 재미 그리고 게임의 몰입감을 테스트하는데 목적을 두었고 그것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면, 이번 파이널 임팩트(2차 CBT)는 준비된 콘텐츠의 구성력과 캐릭터 성장, 아이템 파밍의 재미를 검증하는 단계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 파이널 임팩트에서는 기존에 공개되지 않았던 새로운 미션 19개가 추가로 오픈 되었으며, 이용자간 거래를 돕는 위탁상점, 함께하는 즐거움을 돋궈 줄 클랜시스템 및 새로운 등급의 무기와 장비를 선보인다.

무엇보다도 레벨제한이 15레벨에서 30레벨까지 확장돼 기존에 누구도 경험하지 못하였던 새로운 무기 스킬과 세분화된 병과시스템을 모두 체험할 수 있게 되었다.

정형화된 RPG와 FPS 시장에 선전포고를 던진 RPS 하운즈는 12월7일부터 20일까지 총 14일간 24시간 내내 테스트가 가능하다.


◆시놉시스
1.디센트데이의 시작
2013년, 태양 흑점 폭발과 함께 정체불명의 유성우가 지구를 강타한다. 무자비한 유성으로만 보였던 이 물체는 실은 외계문명에서 투하한 강력한 바이러스의 캡슐과도 같은 것이었고, 불과 몇 시간도 지나지 않아 반경 10km 이내의 인간을 포함한 동물들의 급격한 신체변이를 유발했다.

변이된 생명체들은 인간에 대해 무차별적인 폭력을 행사하기 시작했다. 대재앙의 날, '디센트데이'가 서막을 울린 것이다.


RPS '하운즈' 2차 비공개테스트 프리뷰

2.윅브로크와의 전쟁
디센트데이 이후 수 년이 흐르는 동안, 변이된 생명체의 일부는 점점 진화하여 전투능력이 향상되었고 인류는 이들을 '윅브로크'라 명명한다. 남은 인류는 생존과 재기를 위해 지구 곳곳에서 고군분투하며 대대적인 조직을 구성한다. 아메리카 대륙의 ROA, 유라시아 대륙의 AAC와 SETIF 그리고 AU와 EU, CFA 등이 윅브로크에게서 터전을 되찾기 위해 대대적인 전쟁에 임하고 있다.


3.2031년, 지구를, 인류를, 삶을 되찾기 위해 뭉쳐라
20년간의 인류와 윅브로크의 전쟁을 이제는 끝낼 때가 되었다고 판단한 AAC와 SETIF는 로스트 사인 작전을 진행하기 시작한다. 이로써, 위대한 특수작전부대인 '하운즈'가 비로소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내게 된다. 서로 다른 아픔을 겪고 서로 다른 생각을 가진 채 모였지만 이들의 최종 목표는 다르지 않았다.

지구를, 인류를, 모두의 삶을 즉, 모든 것을 Descent Day 이전으로 되돌리는 것, 바로 그것이었다.



◆게임 특징
1.새로운 게임
: RPG와 Shooting의 조합, RPS (Role Playing Shooting)!
- 캐릭터의 성장과 직업 다양한 스킬 및 무기 지원
- 돌격, 전투, 지원, 원조 등의 플레이 스타일에 맞춘 직업
- 각 병과들의 유기적인 협동 플레이만이 생존을 좌우

2.처절한 전투
: 전투의 쾌감. 다시 생각나는 손맛
- 적의 척추를 뽑아 내고 일도 양단하는 강력한 근접 공격으로 전투의 대미를 장식
- 슬라이딩, 구르기, 넘고 오르기 등 다양한 특수액션 제공
- 기존의 게임들에서 찾아보기 힘든 치열한 액션과 타격감을 선사

3.시나리오 미션
: 메인 시나리오를 따라 진행되는 시나리오 미션 제공
- 전세계에 불어 닥친 미지의 생명체와 전쟁 속에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시나리오 미션
- 무너지는 빌딩, 케이블 카, 폭격 등 다양한 연출과 거대한 보스전의 사투
- 최대 6인으로 구성된 파티 플레이로 거대한 보스 미션을 공략하는 재미

4.성장 체감 극대화
: 30레벨 레벨 상향에 따른 스킬/병과/장비 추가
- 6만가지 이상의 아이템과 5단계의 아이템 등급으로 점점 더 강해지는 나만의 캐릭터
- 새로운 스킬 사용 및 병과 선택에 따른 직업 전문화로 더욱 다양한 전투 재미 확보
- 함께 성장하는 전우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클랜시스템 도입



◆병과: 성장과 전투 스타일 결정
이번 테스트에서는 16레벨이 되면 병과를 선택 할 수 있게 된다.
마을에 있는 병과 교육관 NPC를 찾아가면 일정 금액을 내고 병과를 선택 할 수 있게 되는데, 각 병과 별로 특별한 전용 스킬을 배울 수가 있다.
보다 강력한 적들이 등장하는 챕터2 미션에서 활약하려면 반드시 병과 선택이 필요하다.

하지만 하운즈는 어떤 병과를 선택 했느냐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무기가 정해지지 않는다.
무기는 자유지만 전용 스킬을 통해 자신의 전투스타일을 완성하는 보조기능인 것이다.


1.돌격 병과
: 체력과 속도의 강자!
돌격 병과는 체력과 속도의 강점을 가지는 전용 스킬이 구성된다. 전력질주의 경우 일정 시간 동안 이동속도를 늘려주어 전장의 투입이 더욱 빨라지며, 체력증가 활력증가 스킬을 통해 기본적인 전투 능력도 올릴 수 있다. 또한 무엇보다도 데스트릭 스킬은 사망 시 그 자리에 수류탄을 떨어트려 폭발 시킴으로써 적진 깊숙이 돌격해 적들의 진영을 붕괴시키고 사망 후에도 피해를 줄 수 있다.

2.전투 병과
: 다재 다능한 전투의 강자!
전투 병과는 중거리에서 적과 대치하며 전투에 임하는 병과인 만큼 스킬을 고루 갖추고 있다. 쉽게 즉사를 당하지 않도록 잠재 생명력을 올려주는 생존 본능 스킬부터 생명 회복력이 증가하는 회복스킬, 적진을 아수라장으로 만드는 소이 수류탄 스킬도 가지고 있다.

전투병과는 어떻게 보면 큰 특징은 없지만 두루두루 모든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자체가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겠다.

3.지원 병과
: 원거리 전투의 숨은 암살자!
지원 병과는 스나이퍼 라이플이나 게틀링건과 같은 무기 쓰는 것을 추천하는 만큼 원거리에서 전투가 강력한 병과이다. 후방이나 샛길을 보호하는 지뢰설치, 빠른 대응을 위한 가속장전, 주변 아군의 공격력을 상승시켜주는 화력 지원 장치 설치가 가능해 원거리에서의 실질적인 화력 지원뿐 아니라 아군의 능력치를 올려주고 후방을 보호 할 수 있다.

4.원조 병과
: 승패를 좌우하는 진정한 서포터!
원조병과는 아군을 도와주거나 다수의 적에게 좋지 않은 효과를 주어 전황 자체를 승리로 이끌 수 있는 스킬들을 가지고 있는 병과로 EMP, 섬광 수류탄을 통한 적 무력화가 가능하고 적 감지기 설치를 통해 적들의 위치를 쉽게 파악이 가능하다.

또한 탄 보급장치를 설치 할 수 있어 미션이나 PVP에서 활용도가 상당히 높은 병과에 속한다. 결정적으로는 스킬을 장착하는데 소모되는 포인트인 AP를 늘려주는 스킬도 가지고 있어 더 많은 스킬을 장착해 전투에 임할 수 있다.

◇왼쪽부터 돌격병과, 전투병과, 지원병과, 원조병과


◆추가 콘텐츠: 더 커진 재미, 더 편해진 시스템!
1.위탁상점
RPG성을 강조하는 테스트인 만큼 아이템에 대한 가치와 경제의 순환을 고려한 시스템도 다수 추가 되었다. 대표적으로 위탁상점을 통해 아이템을 거래 할 수 있게 되어 지난 퍼스트 임팩트(1차 CBT)에서 어려웠던 거래가 손쉽게 가능해졌다.


2.무기개조
무기개조는 이번 테스트에서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는 또 다른 요소로 손꼽을 수 있다. 총열, 몸통, 받침대 3가지로 이루어진 무기의 부품을 갈아 끼는 것으로 더 좋은 성능을 내거나 특정 성능에 집중해서 평소 즐겨 하는 전투 스타일에 맞게 무기를 개조할 수 있다.

또한 스코프, 레이저 사이트, 확장탄창, 소음기를 추가로 장착 할 수 있기 때문에 자신만의 무기를 만들 수 있는 매력적인 시스템이다.



3.제작
제작은 미션 보상으로 얻거나 마일리지 상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아이템 제조법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만드는 것으로, 다수의 재료가 필요하고 재료의 가공 역시 한 과정으로 존재한다. 흔히 MMORPG게임에서나 볼 수 있었던 시스템이지만 하운즈 역시 RPS를 표방하고 있기 때문에 제작 시스템 역시 놓치지 않고 제공하고 있다.

4.임무카드
임무카드는 일종의 반복 퀘스트 시스템으로 일반적인 반복 퀘스트와 달리, 임무가 담겨진 카드를 구매해야 하고 임무를 완수하면 임무를 발주한 기업의 마일리지를 얻을 수 있다는 점이 차이점이다.


마을 곳곳에 배치된 임무카드 발급기를 통해 임무카드를 구입할 수 있다. 다양한 미션종류와 난이도, 발행기관의 다양성을 감안해 임무카드를 조건에 따라 검색할 수 있는 편의기능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의 마일리지는 기업당 최대 1000씩 모을 수 있고 마일리지 상점에서 사용 가능하다.
각 기업의 마일리지 상점에서는 아이템의 제조법이나 개조부품, 특별한 소비아이템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테스트를 오랜 시간 즐길 이용자라면 반드시 상점의 내용을 확인해 봐야 할 것이다.



◆업적, 칭호: 행동에 대한 보상!
이번 파이널 임팩트에서는 장시간 테스트를 진행하는 만큼, 이를 백배 즐길 수 있는 업적 시스템을 제공한다. 다양한 조건으로 구성되어 있는 업적을 달성하면 경험치나 돈을 얻을 수도 있지만 특별한 업적은 칭호도 얻을 수 있다.

칭호는 장착과 해제가 가능하고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 칭호를 모으는 재미도 쏠쏠할 것으로 보인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