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널링 계약으로 넷마블은 2300만명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에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2종을 동시 서비스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차구차구'는 네오위즈게임즈의 800만명 이상의 축구게임 이용자 풀을 활용, 향후 게임 흥행에 더 큰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넷마블의 2013년 1분기 서비스 예정작인 '차구차구'는 정통 11대11 방식의 축구게임으로 캐주얼과 리얼함을 잘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유명 선수들의 특징과 플레이 스타일을 게임 속에 완벽하게 구현하고 쉬운 조작감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지난 9월 1차 비공개테스트 당시 사전 참가자 모집에만 5만 명이 몰리기도 했다.
'모두의마블'은 지난 5월말 첫 선을 보인 이후 PC방 인기순위(게임트릭스 기준) 10위권대에 오른 인기 캐주얼 보드게임이다. 지난 10월 스마트폰 소셜앱 '모두의마블 플러스'를 구글 플레이에 출시하며 그 인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넷마블은 네오위즈게임즈에 인기 온라인 게임 2종을 채널링 서비스하면서 더 많은 이용자풀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는 넷마블의 인기 게임을 채널링함에 따라 풍부한 게임 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안정적인 라인업 구축과 서비스 제공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네오위즈게임즈 윤상규 대표는 "이번 채널링 제휴를 시작으로 양사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들을 만들어 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게임 콘텐츠에 대한 공동 서비스 확대를 통해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네오위즈게임즈와의 채널링 파트너십으로 더 많은 이용자들에게 자사의 게임을 서비스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넷마블은 이용자들이 즐겁고 만족할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기 위해 네오위즈게임즈와 함께 더욱 더 노력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