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구매니저'는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의 SD캐릭터는 물론 선수카드시스템을 그대로 활용한 스마트폰 야구매니지먼트 게임으로 다양한 선수카드로 자신만의 전략에 맞는 선수육성으로 최고의 구단을 만들어갈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는 2012년 활약했던 선수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 진행됐으며, 선수 보유한도도 기존 140장에서 180장으로 확대하는 등 이용자의 선수 운용 폭을 크게 확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수상기록 및 랭킹포인트 업데이트를 통해 리그 등급, 순위, 승률 등 모든 정보를 종합적으로 환산해 상위 랭킹 이용자에게 높은 보상이 지급된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운용할 수 있는 선수의 확장은 물론 랭킹포인트 시스템과 팀작전실 추가 등으로 '마구매니저' 이용자들이 자신만의 구단을 육성해가는 재미를 한층 더 했다"고 말했다.
지난 9월말 출시된 후 두 달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40만건을 기록하는 등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마구매니저'는 최근 3주간 구글플레이 최고매출 순위에서도 20위권을 유지하며 지속적으로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고 있다.
넷마블은 12월 중에는 아이폰용 IOS버전을 출시하며 인기몰이를 가속화 할 예정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마구매니저'는 지난 9월말 출시 후 지금까지 계속 매출, 일 이용자수 등이 하락 없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어 향후가 더욱 기대되는 게임"이라며 "이번 2012년 선수카드 업데이트와 함께 팀 작전실 등 다양한 재미요소를 추가해 인기 상승을 위한 기반을 더욱 공고히 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2012 선수카드 업데이트를 기념해 12월7일까지 일주일간 '마구매니저' 공식홈페이지 등을 통해 게임을 다운받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갤럭시노트2 및 1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