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울하트'는 앞서 애플 앱스토어와 국내 오픈 마켓 출시를 통해 게임성을 입증 받은 게임으로 이제 전 세계 스마트폰 게임 시장으로 인기를 확대하고 나선 것이다. 특히 여러 국가의 애플 앱스토어 RPG, 전략 장르에서 상위에 랭크되면서 많은 모바일게임 팬을 확보한 상황이라 관심이 집중된다.
이 게임은 탄탄한 스토리 라인은 물론, 총 70개의 스테이지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이 깜찍하고 익살스러워서 흥미를 자아낸다. 두더지 왕국을 지키는 주인공 두더지 '윌리엄'과 병사들의 대전을 그려낸 횡스크롤 액션 디펜스 게임으로, 이색 아이디어가 특유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는 평을 얻고 있다.
특히 기존 디펜스 게임과 차별화를 두어 하이퀄리티를 표방하고 나선 만큼 방대한 콘텐츠와 탄탄한 게임성을 자랑한다. 아군 영웅과 적군 보스가 등장하는 '어드벤처 모드'를 통해 짜임새 있는 스토리의 맛을 체험할 수 있으며, 차별화된 영웅 육성 및 전직 시스템이 게임의 깊이를 더해 준다. 또한, 데미지, 소환, 스페셜 등 다양한 계열의 영웅 스킬과 일반 스킬이 화려하고 깔끔한 연출 효과와 어우러져 점점 더 강해지는 적들을 대처하는 맛도 스릴감 넘친다. 게임빌과 코우팩토리(대표 신필균)가 손을 잡고 글로벌 시장까지 강하게 공략하고 있는 상황이라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
게임빌이 '모울하트'와 함께 '카툰워즈 시리즈', '에르엘워즈 시리즈' 등 다양한 소재의 디펜스 게임을 다수 선보이며 글로벌 시장의 디펜스 장르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는 점도 관심이 집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