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럴캣츠'는 고퀄리티의 코스프레로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는 유명 코스프레 전문팀으로, 이번 '쇼룸'을 통해 3년만에 공개된 여성 캐릭터 '여귀검사'를 완벽히 재연했다.
이용자들은 쇼룸 내 마련된 명령어 입력창을 통해 '주먹' 등의 공격 모션을 비롯해 '안녕', '사랑해' 등 다양한 행동들을 요청 할 수 있으며, 입력된 명령어를 여귀검사로 완벽 변신한 '스파이럴캣츠'가 직접 재연한다.
또한, 최근 포털사이트와 블로그 등을 통해 유행하고 있는 '귀요미송'을 스파이럴캣츠가 직접 불렀으며, 이용자들에게 인사 메시지도 전한다.
'던전앤파이터'의 서비스를 총괄하는 네오플 노정환 실장은 "인터렉티브 쇼룸을 통해 게임과는 또 다른 모습의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선보이는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오랫동안 기다려온 '여귀검사'의 색다른 모습들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여귀검사' 업데이트에 앞서 '그녀의 조각을 맞춰라'와 '골든로드 교역던전' 이벤트를 진행하고, 제공된 미션을 완료한 이용자에게 '여귀검사 아바타'와 여귀검사 스킬이 포함된 '유니크 방어구'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피로도 가속 이벤트', '출석체크 이벤트' 등 별도 이벤트를 통해서도 '추가 경험치', '레어 아바타 풀피스 상자' 등을 지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