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투데이는 리니지2의 애칭인 'L2(엘투)'를 소문자로 쓰면 숫자 '12'와 비슷하게 보이는 것에서 유래한 기념일이다. 특히 올해는 2012년 12월12일로 12가 세 번이나 반복되는 특별한 날임을 기념하여 '특별한 일이 펼쳐지는 우리의 스페셜 데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많은 이벤트가 마련됐다.
'소원이 내리는 나무'는 게임 속 주요 마을에 큰 소원나무가 설치되어 2013년 리니지2에 바라는 점을 적을 수 있는 이벤트다. 소원 카드를 작성하면 산타복으로 외형이 바뀌고 모든 능력치를 높여주는 '산타클로스의 축복'을 선물로 받는다. 작성한 메시지는 공식 홈페이지에서도 볼 수 있다.
외형 변경 아이템을 사용해 독특한 나만의 스크린샷을 뽐내는 '그댄 아덴 스타일' 이벤트도 진행된다. '산타복', '광선검' 등 아이템으로 캐릭터가 달라진 모습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외식 상품권, 모바일 기프트 상품권 등 따뜻한 연말을 만들어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리니지2 홍보대사 배기성도 엘투데이를 맞아 직접 게임에 등장한다. 배기성의 모험담을 그린 웹툰 '바람의 아들, 기성툰'이 지난 5일 예고편을 시작으로 12일부터 본격 연재된다. 배기성이 버프와 아이템 선물을 주는 '배기성 소환 주문서'도 12일 출시된다. '배기성 소환 주문서'는 리니지2 홍보대사로서 고객들에게 직접 도움을 주고 싶은 배기성의 바램을 담아 만들어졌다. 엘투데이 기념으로 26일까지 '배기성 소환 주문서'의 체험판인 '기성이의 왕코 버프 주문서'가 무료로 제공되어 보다 많은 고객들이 배기성을 만날 수 있다.
'그 남자 이야기'는 배기성이 얼마 전 짝을 찾아주는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한 이야기를 패러디한 이벤트다. 배기성과 잘 어울리는 리니지2 대표 미녀는 '아덴월드'에 등장하는 NPC 중에서 고객 투표로 선발된다. SNS 댓글 참여자는 추첨을 통해 '배기성 소환 주문서'를 얻을 수 있다.
'대박! 터져라 눈대박'은 사냥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넥타'를 모아 '박씨'를 사서 키우고, 터뜨리는 이벤트다. 박씨를 터뜨리면 'R그레이드 축복의 주문서' 등 인게임 아이템을 얻게 된다.
'와랏! PC방'은 PC방에서 리니지2를 즐기는 고객을 위한 3가지 루돌프 이벤트다. '집중쟁이 루돌프', '부지런쟁이 루돌프', '버프쟁이 루돌프'를 통해 '+16 축복받은 헬리오스' 무기 등 고객의 로망을 자극하는 아이템과 빠른 레벨업이 가능한 경험치 증가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GBC 국내사업실 이성구 실장은 "리니지2 고객들의 축제인 엘투데이를 더욱 즐겁게 즐길 수 있도록 크리스마스와 연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마음껏 즐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