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다음, 김대일PD '검은사막' 퍼블리싱 계약

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최세훈)은 13일 펄어비스(대표 김대일)가 개발 중인 MMORPG '검은사막'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다음은 '검은사막'의 국내 퍼블리싱 판권을 획득하고 향후 마케팅, 운영을 포함한 게임 제반 서비스 활동을 펼치게 된다.

'검은사막'은 '릴', 'C9' 등 대작 게임을 내놓으며 스타 프로듀서 반열에 오른 김대일 대표가 진두 지휘하고 있는 MMORPG. 사실적인 그래픽, 호쾌한 전투와 타격감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매력적인 캐릭터와 함께 탐험, 교역, 공성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완벽한 심리스(Seamless) 방식으로 만들어냈다. 특히 지난 9월 게임 스크린샷과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며 게이머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다음과 펄어비스는 오는 2013년 1월 기자간담회를 통해 게임 콘텐츠와 새로운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게임 출시 일정도 추후 공개된다.

펄어비스 김대일 대표는 "국내 대표 포털 서비스인 다음을 통해 '검은사막'이 더욱 큰 시너지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며 "완성도 높은 게임을 빠른 시일 내에 선보일 수 있도록 개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다음 홍성주 게임부문장은 "많은 게이머들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있는 '검은사막'을 독점으로 퍼블리싱하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천재 개발자로 불리는 김대일 대표가 뛰어난 개발자들을 모아 의기투합해 만들어낸 작품인 만큼 기대에 어긋나지 않도록 준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펄어비스는 김대일 대표가 2010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