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팜월드'는 귀여운 캐릭터와 농장경영이라는 요소로 과거 큰 인기를 모았던 '더팜' 시리즈의 최신작이다.
이용자는 과학적 진보가 빠른 '유럽 문명', 생산량이 독보적인 '아시아 문명', 압도적인 물량중심의 '아메리카 문명' 등 3가지 문명 중에 하나를 선택해 자신만의 문명을 육성시키고 타 문명과 교류 및 전쟁을 통해 이를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
카툰 스타일의 코믹하고 개성 넘치는 그래픽이 돋보이는 이 게임은 유럽의 시저, 아시아의 진시황제, 아메리카의 링컨 등 3명의 역사 속 친숙한 위인들로 플레이를 즐길 수 있어 영웅들의 코믹 문명 진화대결을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쟁을 통해 타 이용자의 재화를 가져오는 전쟁시스템과 내 친구의 문명에서 일하고 대가를 받는 실크로드 시스템 등이 독창적 재미를 더한다.
넷마블은 "'더팜월드'는 각기 다른 세 가지 문명의 특성을 잘 활용해 나만의 독창적인 문명을 재정립하고 진화시켜나가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현재 선사시대, 문명시대, 중세시대 등 3단계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이 게임의 진화 시스템을 향후 업데이트를 통해 산업시대와 현대시대로 까지 확장해 갈 계획이다.
넷마블 백영훈 본부장은 "'더팜월드'는 국내 최초의 신개념 문명 소셜게임이라는 장르적 특성에다 코믹하고 개성 넘치는 그래픽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을 수 있는 친숙함을 가지고 있어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더팜월드'의 티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19일까지 다운로드를 받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아이패드 미니를 비롯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 추첨을 통해 증정하고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2,000원 상당의 게임머니를 100퍼센트 지급하는 파격적인 혜택도 지급할 예정이다.
또, '더팜월드'론칭 소식을 SNS에 공유한 이용자 숫자가 1001명을 넘을 경우 20명을 추첨해 2만원권 빕스 쿠폰도 증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