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온라인'은 길드, 전투, 아이템 강화, 파티플레이 등 전쟁에 특화된 게임 시스템이 집중적으로 구성되어 새로운 전쟁 패러다임을 선보일 게임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티르온라인'은 핵심 콘텐츠인 길드 PK를 강조해 길드간의 혈투를 다루고 있어 길드전에 특화된 MMORPG로 구분할 수 있으며, 만렙 이후의 콘텐츠라고 생각하기 쉬운 길드전을 20레벨만 달성하여도 쉽게 느껴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길드 PK 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1차 선전포고' 라는 이름으로 1차 공개테스트를 진행하는 '티르온라인'은 이번 테스트의 가장 큰 핵심으로 모든 이용자들이 길드전을 즐겨볼 수 있다. 액토즈 스태프가 미리 길드를 생성하여 길드장을 맡아 레벨에 상관없이 모든 이용자들이 길드전에 참가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다. 이번 1차 공개테스트에서는 길드장 스태프들과 함께 길드전의 재미도 느껴보고 새로운 길드 시스템도 즐겨 볼 수 있다.
테스트에 참가하는 이용자들은 13일 오후 5시 오픈부터 16일 오후 7시까지 길드원으로 가입하고, 15일 선전포고를 통해 16일 오후 8시부터 9시까지 대규모 무한 길드 쟁탈전을 펼치게 된다.
'지킬 것이 있을 때 싸움은 더욱 치열해 진다! 무한 길드 쟁탈전'이라는 슬로건으로 극한의 길드 PK 시대의 개막을 알린 '티르온라인'에서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길드전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한편, 회원가입을 통해 전쟁에 참여 의사를 보여준 신규 이용자들에게는 전투식량으로 롯데리아 불고기 버거세트를, 1차 공개테스트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파리바게트 상품권을, 또한 테스트 기간에 만렙(35레벨)을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4세대 16G wifi 버전을 증정한다. 또한 공개테스트 오픈 기간 동안 별도로 진행되는 이벤트에서는 16일 예정된 길드전에서 본인이 속한 길드가 승리할 경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4세대 16G wifi 버전을 증정하며, 테스트 기간내 매일마다 접속하는 이용자 100명에게 추첨을 통해 오즈캐쉬 10,000원을 지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