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명'은 하늘이 내린 운명을 찾아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영웅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대규모 업데이트로, 새로운 스토리를 통한 방대한 규모의 신규 콘텐츠가 1월까지 총 3차례에 거쳐 공개된다.
먼저, 13일 선보이는 1차 업데이트에서는 본격적인 콘텐츠 추가에 앞서 새로운 콘텐츠에 대한 접근성과 플레이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 개편이 이루어졌다.
이용자들은 새로운 스토리라인인 '영웅의 길'의 다양한 신규 퀘스트를 통해 아이템 획득 및 캐릭터 성장을 위한 미션을 수행할 수 있으며, 함께 선보인 '임무 안내 시스템'을 통해 최고 레벨인 99레벨 달성을 보다 용이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세계지도'가 새롭게 추가되어 게임 내 캐릭터의 위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음은 물론, 어떤 지역으로든 바로 이동할 수 있어 보다 빠른 미션 수행 및 성장이 가능해졌다.
넥슨은 '천명' 업데이트의 빠른 이해와 함께 다양한 콘텐츠를 보다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인기 걸그룹 '레인보우'와 함께하는 '천명 인터렉티브 사이트'를 공개하고, 7명의 멤버들과 각기 다른 주제로 아기자기한 데이트를 즐기며 업데이트를 알아가는 독특한 재미를 전달한다.
바람의나라 개발을 총괄하는 박웅석 실장은 "'천명' 업데이트는 시스템 개편을 비롯해 '레벨 확장', '던전 추가' 및 '무기 업데이트' 등 대규모 콘텐츠를 통해 '바람의나라'에 새로운 변신을 예고하고 있다"며 "걸그룹 '레인보우'가 전하는 겨울 시즌 업데이트 소식에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넥슨은 '천명' 업데이트를 기념해 19일까지 매일 '바람의나라'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걸그룹 '레인보우'가 전하는 8가지의 선물을 제공하며, 27일까지 신규 캐릭터 생성 및 특정 레벨에 달성한 이용자들에게는 '아이패드미니', '최신형 모니터',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