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챌린지' 업데이트의 주요 콘텐츠는 업적 시스템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도전 과제를 즐기며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게 된다.
또한, 화제가 된 신규 캐릭터 스피카도 20일부터 게임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스피카는 외계에서 온 신비 소녀로 도전적이면서 호기심 많은 성격을 갖고 있다. 이밖에도 커스텀 맵 시스템, 카드 합성 시스템 등도 새롭게 선보인다.
한편, '팡야'는 챌린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1월10일까지 20일 업데이트 된 업적 시스템을 통해 300포인트 이상 모은 이용자에게 신규 캐릭터 스피카의 '다크 가디언 윙'을 지급한다. 신규 캐릭터 '스피카'는 20일부터 모든 이용자에게 무료로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PC방 전용 마스코트와 캐디, 경험치 및 팡 20퍼센트 추가 획득이 가능한 PC방 혜택을 모든 이용자가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신규 이용자와 3개월 간 접속 기록이 없는 복귀 이용자에게는 스크래치카드 5장을 제공한다.
엔트리브소프트 팡야 개빌팀 김홍석 팀장은 "2년만에 새롭게 추가되는 신규 캐릭터가 기존의 팡야 캐릭터들과 다른 독특한 매력이 있어 이용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챌린지 업데이트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