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반다이남코] 라이트닝리턴즈:파이널판타지13, 한글화 발매 결정

반다이남코파트너즈는 스퀘어에닉스에서 개발하는 '라이트닝리턴즈:파이널판타지13'의 Xbox360 버전을 한국, 타이완, 홍콩, 싱가포르에 유통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반다이남코와 스퀘어에닉스는 Xbox360 버전의 아시아 버전을 위 지역에 유통하기 위해 게임 내 음성은 일본어로 두고 텍스트 및 메뉴를 한글/중문/영문으로 현지화하는 작업을 또다시 함께 작업할 것이다.

반다이남코파트너즈아시아의 Managing Director인 Gerard Noonan은 "Xbox360 플랫폼의 블록 버스터급 작품을 발매하기 위해 다시금 스퀘어에닉스와 함께 일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시리즈의 최신 작인 이번 작품은 파이널판타지13 시리즈의 힘과, 성장해 가는 캐릭터들의 보편적인 매력을 제공할 것입니다. 이번 라이트닝리턴즈:파이널판타지13의 Xbox360 버전을 완전히 현지화하여 유통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협력 해 주신 스퀘어에닉스와 마이크로소프트아시아에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라고 전했다.

라이트닝리턴즈:파이널판타지13은 지난 2009년(파이널판타지13) 및 2011년(파이널판타지13-2)에 발매되어 전세계적으로 누적 합계 970만 장 이상 판매되었던 시리즈의 최신 작품이다. 또한, 이번 작품은 새로운 크리처, 새로운 레벨, 개선된 전투 시스템 및 완전히 새롭게 다가가는 스토리로 무장한 작품이다.

1987년 스퀘어에닉스에 의해 발매된 파이널판타지 이후, 이 특별한 RPG 시리즈는 높은 수준의 비주얼과 깊은 상상력으로 제작된 세계관 및 훌륭한 스토리로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 또한 파이널판타지 시리즈는 지난 2012년 6월 기준 세계적으로 총합 1억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시리즈이기도 하다.

라이트닝리턴즈:파이널판타지13은 2013년 중 발매될 예정이다.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