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링폴링 for Kakao'는 액토즈의 자회사 플레이파이게임즈의 개발력이 집중된 판타지 모바일 소셜게임으로 15일 안드로이드용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출시됐다.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3D 그래픽으로 20-30 여성들을 주 타켓으로 하고 있는 '폴링폴링 for Kakao'는 하늘왕국을 상징하는 다양한 오브젝트와 왕자, 공주, 영웅 등 등장 캐릭터의 다양한 성장 시스템을 통해 RPG 요소를 더하고, 다양한 꾸미기 기능은 물론 디펜스 요소를 함께 녹여낸 복합 퓨전 장르의 게임으로 출시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액토즈의 기대작이다.
회사측은 게임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동영상과 인기 대세돌 '광희'가 직접 꾸민 '광희왕국' 스크린샷을 공개하여 액티브하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으며, 동영상을 통해 카카오톡 친구들과 다양한 소셜기능을 즐길 수 있는 카카오톡 연동 시스템을 함께 소개하고 있어 소셜 요소를 극대화한 차별화된 게임성으로 어필하고 있다.
실제로 '폴링폴링 for Kakao'는 자신의 카카오톡 친구는 물론 카카오톡을 사용하고 있는 모든 사용자와 게임 내 '이웃추가' 기능을 통해 친구 저변을 넓혀 나갈 수 있다는 점에서 다수와 함께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폴링폴링 for Kakao'만의 차별화 요소로 주목 받고 있다.
한편, 공교롭게도 '폴링폴링 for Kakao'의 오픈과 함께 데뷔 3주년을 맞는 '제국의 아이들'의 멤버 '광희'는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15일 우리 제국의 아이들 데뷔 3주년!!! ㅋ내가 만든 폴링폴링 왕국 오늘 오픈했대요~"라는 멘트와 함께 게임의 오픈을 축하하고 실제로 게임을 즐겨 주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실제로, '광희'가 직접 꾸민 '광희 왕국'에는 제국의 아이들 팬들이 방문하여 데뷔 3주년을 축하하고 함께 게임을 즐겨주고 있으며, 방명록에 '광희오빠, 의외로 예쁘게 잘 꾸미셨네요', '센스가 꽤 좋으시네요~ 마을 예뻐요' 등등 '광희'의 꾸미기 센스에 대한 의외성에 웃음을 자아내는 댓글과 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평을 올려주고 있다.
'폴링폴링 for Kakao'는 최근 화제되고 있는 카드배틀게임 밀리언아서에 이어 액토즈의 모바일 능력을 보여줄 야심작으로 특히 유명 연예인 '광희'를 모델로 내세워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특히 오픈 첫날 이용자 폭주로 서버를 증설하여 안정화를 꾀하는 등 등 앞으로 게임의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데 무게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