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이 신작 2D 횡스크롤 액션 MORPG '미스틱파이터'를 앞세워 중국 시장 공략에 나선다.
넷마블은 25일 중국 최대 게임 퍼블리셔 텐센트와 '미스틱파이터'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조영기 부문대표는 "텐센트와의 계약 체결로 미스틱파이터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초석은 잘 다져졌다"며 "철저한 준비를 거쳐 중국은 물론 향후 글로벌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텐센트는 1998년 11월 설립된 이래 사용자 중심의 운영 전력으로 꾸준한 성장을 이어오고 있는 게임업체다. QQ메신저, QQ.com, 게임포털 등을 운영하고 있기도 하다.
텐센트게임즈 마스 후(Mars Hou) 마케팅 총괄이사는 "오랫동안 한국 게임들을 서비스 해 온 노하우로 비춰볼 때 중국 내 미스틱파이터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 평가한다"며 "완벽한 현지화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중국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담게임 송길섭 대표는 "이번 계약은 미스틱파이터의 첫 해외 진출이라는 점에서 회사의 우수한 개발력을 입증한 것"이라며 "국내 및 중국에서 퍼블리싱 경험이 가장 풍부한 양사와 함꼐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할 것"이라고 전했다.
넷마블은 올 하반기부터 중국 지역 내 '미스틱파이터'의 첫 비공개테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