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업데이트는 2013년을 맞아 진행되는 '열혈강호온라인'의 첫 번째 대규모 업데이트로, 30일 UI 전면 개편과 함께 맵 리뉴얼이 진행되며 2월5일 신규 영웅 한비광이 추가될 예정이다.
먼저, 기존 신무문, 유선제독부, 남명호, 남명동 등 총 4개 지역의 맵 외형 변경, 몬스터 재배치 등 새롭게 리뉴얼되며, 도제와 한비광이 처음 만나는 협곡, 단화린과 사형이 독주 가우에게 습격을 받는 숲 등 원작 만화 속 장소가 각 지역 별로 추가되어 색다른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보다 쾌적한 플레이 환경 제공을 위한 UI 개편도 함께 이루어진다. 장비, 무공, 기공 등 캐릭터 정보뿐 아니라 파티, 전서구 등 커뮤니티 기능과 화면, 소리 등 게임 설정 기능까지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통합된다. 이와 함께 NPC 관련 UI 개편으로 개별 NPC의 구체적인 표현 등 색다른 모습은 물론 물품 구매, 의뢰 진행 등 플레이 정보 확인 및 게임 진행 시 편의성을 강화한다.
지난 16일부터 테스트 서버를 통해 '강호평정' 업데이트를 접한 이용자들은 "새로워진 UI가 매우 직관적이고 편리하다", "전체적인 게임 분위기도 밝아진 느낌이라 플레이하기 편해졌다", "게임 곳곳에서 원작 만화의 느낌을 쉽게 받을 수 있어서 좋다" 등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엠게임 게임사업본부 강영순 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는 오랜 기간 열혈강호온라인을 플레이해온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준비한 2013년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로, 많은 이용자들이 보다 편하고 쾌적하게 열혈강호온라인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오는 2월5일 추가될 신규 영웅 한비광 캐릭터 업데이트에도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신규 콘텐츠 추가를 통해 다양한 재미를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고 말했다.
한편, '열혈강호온라인'은 지난 2005년 중국, 대만을 시작으로 태국, 일본, 미국, 베트남 등에서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장수 인기게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