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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이디, 신규 매출원 확보…모바일게임 고객지원 '각광'

와이디, 신규 매출원 확보…모바일게임 고객지원 '각광'
와이디온라인이 모바일게임 고객지원 서비스라는 새로운 매출원을 개척했다.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은 6일 신규 비즈니스 모델인 모바일게임 고객지원 서비스에 대한 계약이 줄을 잇고 있다고 밝혔다.

와이디온라인은 지난 해 9월 광주광역시에 G&C센터를 설립하고, 고객지원 및 게임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높여 자사 게임은 물론 외부 모바일게임에 대한 업무대행을 시작했다.

G&C센터에서는 와이디온라인이 퍼블리싱하는 '라쿤슬라이스'', '캐릭터팡'', '몬타워즈' 뿐 아니라 '애니팡', '드래곤플라이트', '젤리뽀' 등 인기 게임들의 고객 지원 서비스가 이뤄지고 있다.

최근에는 '윈드러너', '터치파이터' 등 위메이드의 전체 모바일게임에 대한 운영대행 계약을 체결해 고객지원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현재 최고 주가를 올리고 있는 '활' 역시 G&C센터에서 담당하고 있다.

와이디온라인 김동우 센터장은 "광주 G&C센터는 급변하는 게임 시장의 흐름과 개발사들의 니즈를 빠르게 파악해 이룬 결과"라며 "단순 운영에만 머무르는 것이 아니라 게임 개발, QA 및 그래픽디자인까지 영역을 점진적으로 확장할 계획으로 와이디온라인의 주요한 캐시카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실제 와이디온라인은 최근 일본 유명 모바일게임회사의 그래픽디자인 외주 업무도 광주 G&C센터를 통해 수주하는 등 사업영역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G&C센터는 광주광역시의 적극적인 기업유치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조성된 투자진흥지구에 입주, 광주광역시의 인프라 지원 혜택을 받고 있다. 소속 직원의 약 90%를 광주에서 채용해 지역 인재 양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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