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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차기작 언리얼4로 만든다…에픽과 계약 체결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는 세계적인 게임개발사이자 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대표 박성철)와 14일 차기작 개발을 위한 언리얼엔진4 사용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언리얼엔진4에 대한 사용 계약은 국내에서는 첫 사례로, 엔씨소프트의 신규 대작 온라인게임 2종에 적용될 예정이다.

엔씨소프트는 언리얼엔진 시리즈의 성능과 장점을 충분히 활용, 구현해 내며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쌓아왔다. 2003년 언리얼엔진2를 바탕으로 한 '리니지2'를 출시하며 풀 3D MMORPG의 대중화를 열었고 언리얼엔진3를 활용해 2012년 출시된 '블레이드앤소울'이 2012 대한민국 게임 대상의 대상과 그래픽부문 수상을 하는 등 온라인게임 개발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했다.

엔씨소프트 최고개발담당임원(CPO, Chief Producing Officer) 배재현 부사장은 "언리얼엔진4는 전작에 비해 진일보한 효율성과 성능을 가진 엔진으로 개발자들에게 매우 매력적인 도구"라며 "엔씨소프트가 쌓아온 언리얼 엔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최고의 게임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스코리아 박성철 대표는 "'리니지2'를 봤을 때의 충격이 아직도 선명한데 '블레이드앤소울'로 엔씨소프트가 다시 한번 우리들을 놀라게 했다"며 "이번 계약을 통해 엔씨소프트가 언리얼엔진4 성능을 대표하는 게임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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