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업데이트된 신규 캐릭터 '포효의 브루스'와 함께 게임 내 NPC로 등장했던 마틴은 젠틀한 영국 신사 분위기의 훈훈한 외모를 지녀 이미 많은 여성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아왔다.
마틴은 매력적인 외모를 활용해 상대방의 마음을 조종하는 특수 능력을 가지고 있으며, 적을 최면 상태에 빠뜨려 공격 불능 상태로 만드는 최면술을 비롯해 정신을 교란시켜 적을 쓰러뜨리는 '정신지배' 등 상대방의 행동을 제어하는 강력한 기술을 선보인다.
특히 정신을 집중시켜 원하는 위치의 전투 상황을 엿보고 아군에게 이를 공유할 수 있는 '스캐닝' 기술을 보유해, 전투의 흐름을 읽는 전략가로 활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일정 범위 내의 적들을 인형처럼 조종하며 공격을 가하는 궁극기 '마리오네트' 등 효과적인 공격 기술도 사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캐릭터다.
'사이퍼즈' 서비스를 총괄하는 네오플 노정환 실장은 "사이퍼즈에서 손꼽히는 '꽃미남', 마틴 캐릭터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고자 조금 더 새롭고 재미있는 스킬들을 준비했다"며 "약 세 달에 걸쳐 진행된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 매번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감사 드리며, 올해에도 계속해서 알차고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니 기대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