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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프로그램 '아츠랩' 출시

넥슨(대표 서민)이 유아와 어린이들의 창의력을 길러주며 컴퓨터,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의 올바른 사용법을 익힐 수 있는 디지털 리터러시 기반의 신개념 교육 프로그램 '아츠랩'을 개발, 제공한다.

아츠랩은 실생활에서 쉽게 접하는 컴퓨터나 스마트폰 등 디지털 기기가 제공하는 콘텐츠를 아이들이 비판적으로 수용하고 정보를 올바르게 습득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3월부터 부산에 위치한 넥슨의 디지털 감성놀이터 '더놀자'의 부설 문화예술교육공간인 '더놀자 아츠랩'에서 실시된다.

아츠랩은 기존의 교육 프로그램과 달리, 20년 가까이 디지털 콘텐츠를 개발, 서비스 해 오면서 축적된 넥슨의 실질적이면서도 전문적인 노하우에 예술 교육 콘텐츠가 결합된 새로운 교육 프로그램이다.

아츠랩은 'A LAB', 'R LAB', 'T LAB', 'S LAB' 4단계로 구성된다. A LAB은 디지털 기기의 올바른 활용법을 다루는 입문과정으로 6세부터 초등학교 2학년까지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개인정보 보호 필요성 등 네티켓 교육을 각종 도구를 활용한 신체활동으로 유도해 아이들이 즐겁게 디지털 환경을 이해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수업은 무료로 운영되며, 참가를 원하는 개인 및 단체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R LAB은 A LAB에 시각 문화교육을 접목하여 어린이들의 생각을 시각화하고 표현함으로써 창의력을 키워나갈 수 있는 특화과정이다. T LAB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심화과정이며, S LAB은 게임과 놀이를 바탕으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소통 프로그램이다.

넥슨 지원본부 박진서 부본부장은 "컴퓨터와 스마트폰과 같은 디지털 기기를 자연스럽게 접하면서 자라는 요즘 어린이들에게 이런 기기들을 올바르게 사용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부산지역 교육기관과 함께 더 많은 어린이들이 아츠랩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2년 4월 부산문화컨텐츠컴플렉스 내 문을 연 디지털 감성 놀이터 더놀자는 개관 1년을 맞아 전면 개편을 단행했다. 개편을 기념해 음료할인권과 프로그램 이용권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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