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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닝일레븐온라인 우상준 실장 "엔진부터 다 바꿨다"

위닝일레븐온라인 우상준 실장 "엔진부터 다 바꿨다"
"지난해 5월 1차 테스트 이후 게임엔진에 대한 고민을 많이 했다. 테스터들 다수가 UI와 배경 등의 게임 매치 외의 그래픽에는 만족했지만, 매치 안에서의 그래픽과 AI에 대해서는 많은 불만이 나왔다. 내부 검토 결과 그래픽 엔진을 비롯해 물린 엔진을 모두 최신 버전으로 교체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NHN이 신작 축구게임 '위닝일레븐온라인'에 신형 게임엔진을 적용,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된 게임을 선보일 것이라 선언했다. NHN 게임제작2실 우상준 실장은 19일 NHN 본사 사옥에서 열린 '위닝일레븐온라인' 전략 발표를 통해 이같이 말했다.

우 실장은 향후 '위닝일레븐온라인'에 네트워크 안정성, 게임의 속도, 게임 조작법이나 조작 난이도를 최적해 안정성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 최적화에 초점을 두고 물리엔진과 관계가 있는 선수 움직임이나 AI 등을 최신 그래픽 엔진을 통해 최대한 빨리 업데이트 할 것이라 공언했다.

그는 "지난해 6월부터 코나미와 협의를 시작했다. 위닝일레븐온라인의 완성도를 최대한 끌어올리기 위해 많은 준비를 했다"며 "빠르면 가을, 늦어도 겨울 안에 새로운 모습의 위닝일레븐온라인을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위닝일레븐온라인'은 향후 2010 물리엔진과 함께 2013 그래픽엔진을 기반으로 제작된다. NHN 측은 2년 동안 총 3~4번의 업데이트로 서비스 모드를 다양화해 이용자들에게 최상의 축구게임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엔진 업데이트와 관련해 우 실장은 "현재 버전이 안정성에 초점을 뒀다면 다음 버전은 게이머들이 만족할 만한 결과를 제공해야 한다"며 "내부 테스트 결과 2010 몰리엔진과 2013 그래픽엔진을 적용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판단했다. 선수들의 모습과 AI 등 높은 수준의 그래픽에서 보여주는 물리적인 한계점을 모두 극복하는 것이 목표"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우 실장은 "엔진 업데이트와 관련해 컨셉 계획은 끝난 상태"라며 "현재까지 수입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게임에 적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네오위즈게임즈와의 채널링 계약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축구게임 시장에 새로운 이정표를 남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데일리게임 이재석 기자 jshero@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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