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게임은 인간세계를 위협하는 악의 세력인 암흑천이 시공을 넘나들며 소설 속 주인공들과 주요 사건들을 마음대로 뒤틀어, 인간들을 교란시킨 후 자신의 손아귀 안에 넣으려 하고 게이머는 '시공의 수호자'가 되어 암흑천의 음모를 막게 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포스'는 OBT에 앞서 진행된 CBT를 통해 90%가 넘는 테스터들이 다음날 재접속하는 등 화려한 액션성을 바탕으로 한 게임성에 매료된 게이머들의 성원이 이어지며 정식서비스의 흥행가능성도 높게 점쳐지고 있다. 특히 무협 요소가 살아있는 시나리오와 무협 영화에서 볼 수 있는 '공중 액션'을 도입해 시원한 액션 플레이가 매력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녹스미디어 박종화 이사는 "포스의 차별화된 고공 액션을 더욱 많은 게이머들이 맛 볼 수 있기를 희망한다"면서 "포스의 OBT는 오전 10시부터 사전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실시하여 혼잡을 피할 수 있게 하는 등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최우선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호응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포스'는 OBT 오늘부터 시작해 4월 25일까지 OBT 기념 이벤트 진행한다. 먼저 포스의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워즈 관련 상품(광선검/알람시계/열쇠고리)을 증정한다. 또한, '포스'를 즐길 때마다 지급받는 포인트를 모아 응모하면 추첨으로 루이비통 핸드백, 샘소나이트 백팩, 한우세트 등이 주어진다.
이밖에 50레벨을 달성한 게이머들을 대상으로 최고급 PC 5대와 상품권 등이 제공되며, 오는 3월 31일부터는 만우절 이벤트를 추가로 진행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