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르온라인 테스트를 원하는 이용자들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를 거쳐 클라이언트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으며, 기존의 회원들은 별도의 가입 절차 없이 쉽게 다운로드를 진행할 수 있다.
공성전의 새로운 개념을 보여줄 '티르온라인'은 8일부터 열흘간 진행되는 3차 공개테스트를 통해 게임의 안정성을 검증하고 이전에 비해 보다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여 다각도에서 풍부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온라인사업본부 티르온라인 담당 PM 박성춘 팀장은 "이번 3차 공개테스트는 티르온라인 1, 2차 공개 테스트 때 발견된 렉, 2차 비밀번호오류 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말끔히 해결하는데 주력했다"며 "이번 테스트에서는 안정성을 검증하고 무엇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폭 넓게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고 전했다.
티르온라인 클라이언트를 미리 다운로드를 받을 경우, 8일부터 17일까지 70시간 동안 진행되는 열흘 간의 여정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한편, 티르온라인은 새로운 공성전의 개념을 보여줄 MMORPG로 방대한 시나리오와 풍부한 콘텐츠가 특징이며 양 진영간의 대규모 국가전, NPC와 한 판 승부를 겨뤄볼 해적왕의 섬 쟁탄전 등 다양한 요소의 공성 콘텐츠를 가지고 있다. 그 외에도 아이템 랭킹 실시간 확인 시스템, 비서 시스템 등 다른 MMORPG가 선보이지 않았던 신선한 콘텐츠로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할 새로운 개념의 MMORPG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