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전략 어드벤처 게임 '지켜줘!동물특공대'는 주인공 '루루'가 12종의 귀여운 동물친구들과 함께 나쁜 박사의 계략으로 위험에 빠진 희귀 동물 친구들을 구해내는 과정을 담은 게임이다.
이 게임은 오르막, 내리막, 수중길 등 다양한 지형들에 최적화된 동물친구를 적시적소에 소환해 활용해 가는 전략적인 재미가 뛰어난 것이 강점으로 꼽힌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6개 일반 스테이지, 4개 협동 스테이지 등 신규 월드가 추가됐다. 상점 상품은 기존 '빵빵이'에서 '돼랑이'로, '멍뭉이'에서 '꼬북이'로 변경됐다.
또, 동물친구 아이템 무기 9종과 모자 2종이 추가돼 각 스테이지별 지형특성에 맞는 전략적인 공격을 할 수 있게 됐다. 스테이지별로 카톡 친구의 랭킹을 확인할 수 있는 랭킹 리스트도 구현돼 분화된 경쟁을 즐길 수 있다.
지난 3월26일 '카카오 게임하기'에 출시한 '지켜줘!동물특공대'는 출시된 지 3일 이후부터 현재까지 구글 플레이 마켓 신규 인기무료와 인기무료 2개 부문 동시 1위를 달리며 흥행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누적 다운로드 수도 현재 100만건을 돌파했으며, 12종 동물이 지니고 있는 독특한 특성과 재미가 더해져 이용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더욱 다양한 재미요소들이 추가돼 향후 가파른 인기세가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에도 넷마블은 '지켜줘!동물특공대'의 신규월드, 동물친구, 탈 것 등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할 계획이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스테이지, 아이템 등이 신규 추가됨에 따라 동물친구들과 펼칠 전략적인 공격 형태가 더 다양해졌다"며 "새로운 동물친구 아이템을 활용해 각 스테이지 상황에 맞는 게임 운영전략의 즐거움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카카오 게임하기'에만 국민 스마트폰 레이싱 게임 '다함께차차차', 판타지RPG '카오스베인SE', 항구교역 SNG '베네치아스토리', 캐주얼 점프게임 '점핑스타', 미니게임의 끝판왕 '다함께퐁퐁퐁' 실시간 탱크대전 액션 '다함께쾅쾅쾅', 전략 어드벤처 게임 '지켜줘!동물특공대', 정글모험 미니게임 '다함께고고고' 등 8개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