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컴투스, 소셜 플랫폼 컴투스허브2.0 공개…"글로벌 경쟁력 기대"

컴투스, 소셜 플랫폼 컴투스허브2.0 공개…"글로벌 경쟁력 기대"
컴투스(대표 박지영)가 10일 자체 모바일게임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의 업그레이드 버전 '컴투스 허브 2.0'을 공개했다.

'컴투스 허브 2.0'은 컴투스가 자체 개발해 운영 중인 모바일 게임 소셜 플랫폼 '컴투스 허브'의 소셜 확장성과 커뮤니티 기능을 강화하고 거의 모든 기능을 웹 기반으로 구현해 게임에서의 접근성 역시 더욱 높인 업그레이드 버전이다.

우선 페이스북 등의 소셜 미디어와 스마트폰의 주소록을 연동할 수 있게 해 친구들과 게임하기 더욱 편리해 졌고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별도 가입 없이 게임에 로그인 할 수도 있게 했다.

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은 따로 친구 초대, 등록 등의 과정을 거치지 않고서도 '컴투스 허브 2.0'에만 접속하면 자신의 소셜 미디어 및 주소록의 친구들이 자동 등록되어 쉽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연동할 수 있는 소셜 미디어는 페이스북을 시작으로 이후로도 계속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컴투스 허브 2.0'의 첫 화면을 친구들의 게임 소식이 시간대 별로 보여지는 타임라인 형식으로 꾸미고 웹 기반의 새로운 구성을 통해 게임 내에서도 게임별 커뮤니티 게시판인 '클럽'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커뮤니티 기능을 더욱 확대시켰다.

컴투스는 4월 중 글로벌 출시 예정인 스마트폰 골프 게임 '골프스타'를 통해 '컴투스 허브 2.0'을 우선 적용할 예정이다. '골프스타'는 이미 골프 게임 이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실시간 온라인 골프 게임.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PC 환경에서의 뛰어난 3D 그래픽과 온라인 대전 기능을 그대로 구현해 지스타2012 사전공개 현장에서 높은 인기를 누리는 등 출시 이전부터 큰 관심을 모아 왔다.

컴투스 측은 "시장을 장악한 독보적인 모바일 게임 플랫폼이 아직 없는 글로벌 시장에서 '컴투스 허브 2.0'이 컴투스와 컴투스 게임들에 강력한 글로벌 경쟁력을 부여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면서 "'골프스타'가 지인들과의 대결과 성적 경쟁 등 커뮤니티 요소들이 중요한 온라인게임인 만큼 '컴투스 허브 2.0'의 향상된 기능들이 게임의 재미를 더욱 높여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데일리게임 문영수 기자 mj@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